상단영역

본문영역

‘오페라 브라우저’ 게이머 편의개선 브라우저 출시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19.06.12 13:01
  • 수정 2019.06.12 13:0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페라 소프트웨어가 자사 웹 브라우저 ‘오페라 브라우저’의 게이밍 브라우저 시험판을 출시했다. 신 브라우저의 이름은 ‘오페라GX’이며, 제공되는 기능으로는 ‘하드웨어 가속’, ‘RAM 사용 제한’. ‘CPU 사용 제한’ 등의 게임이용 환경개선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다수 게이머들은 PC로 게임을 즐길 때 속도에 방해받지 않도록 브라우저를 종료한 상태로 게임을 플레이한다. ‘오페라GX‘는 이러한 게이머들로 하여금 브라우저를 종료하지 않아도 게임이용에 방해를 주지 않으며, 성능에 제약을 주지 않고 게임과 인터넷 이용을 동시에 이용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주요 기능은 ‘RAM 제한’과 ‘CPU 제한’이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면 브라우저 내에 다수의 페이지가 열려있거나, 많은 양의 데이터 처리가 필요한 페이지가 열려 있어도 CPU와 RAM 사용량을 제한 수치까지만 사용하도록 설정된다. 특정 프로그램 메모리 사용량에 제한을 거는 일은 본래 PC의 작업관리자창을 통한 복잡한 설정을 거쳐야하지만, ‘오페라GX’는 클릭 한번으로 사용량 제한 설정이 가능하다. 제한 수치는 이용자가 직접 설정 가능하다.

또한, 노트북 이용자를 위한 배터리 절약 모드 설정, 속도가 느린 하드웨어를 위한 애니메이션 속도 조절 기능 등의 추가 편의기능을 제공하며, 브라우저 자체적으로 광고차단, VPN(가상 보안 네트워크) 기능도 함께 제공한다. ‘오페라GX’는 지난 11일 전 세계 시범 서비스를 개시했으며, 국내 이용자들에게도 한글화된 상태의 ‘오페라GX’를 제공 중에 있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