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글 ‘게임 빌더’ 얼리 엑세스 출시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19.06.14 15:15
  • 수정 2019.06.14 15:1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에서 개발한 게임 창작 프로그램 ‘게임 빌더’가 금일 PC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을 통해 얼리 엑세스를 실시했다.
 

‘게임 빌더’는 프로그래밍에 대한 전문지식이 없더라도 손쉽게 게임을 제작할 수 있도록 개발된 게임 창작 도구다. 기본적으로 게임 개발에는 복잡한 코딩 지식과 자바 스크립트 운용 능력 등 전문적인 지식을 요한다. 하지만 구글이 제시한 ‘게임 빌더’는 게임을 구축하기 위한 복잡한 과정을 간편한 인터페이스와 직관적인 그림메뉴 구성으로 축약해, 전문지식이 없는 이들도 손쉽게 게임을 만들 수 있도록 조성했다.

게임 개발 툴의 대표적 예시는 일본의 ‘RPG 만들기’ 시리즈가 있다. ‘RPG 만들기’시리즈는 지난 92년도에 첫 제품을 출시, 최근까지도 시리즈를 발매해오며 일본은 물론 북미권에서도 사랑받고 있는 게임 개발 도구다. 이번 구글의 ‘게임 빌더’는 짐짓 ‘RPG 만들기’시리즈와 유사해 보일 수도 있으나, 둘 사이의 가장 큰 차이점은 ‘게임 빌더’는 3D그래픽 기반이라는 점이다.

게임 내 필드 혹은 캐릭터 제작에 있어 ‘RPG만들기’ 시리즈는 2D그래픽만을 지원해, 평면적인 구성만이 가능하다는 한계를 지니고 있다. 하지만 ‘게임 빌더’는 3D블럭 형식을 기본 틀로 구성해, 맵 구성의 고, 저차를 구현하며 제작의 자유도를 높였다. 이용자들은 ‘게임 빌더’ 내에 준비된 수많은 오브젝트들을 늘리고, 줄이고, 자르고, 붙이며 다채로운 맵을 만들고, 몬스터 혹은 캐릭터들의 행동패턴을 직접 지정해가며 창작한 맵에 생명력을 불어넣을 수 있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