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마트 하드웨어]유튜브·넷플릭스 족을 위한 17.5인치 태블릿

삼성 갤럭시 뷰2

  • 게임이슈팀 기자 press@khplus.kr
  • 입력 2019.06.15 09:0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령 754호 기사]

■ 디바이스 : 태블릿 PC
■ 제조사 : 삼성전자
■ 국내출시일 : 미정

 

▲TV 구입이 여의치 않은 1인 가구라면, ‘갤럭시 뷰2’는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먼저 갤럭시 뷰2는 최근 출시된 삼성전자의 태블릿 기기들과 전반적으로 유사하다. 
화면의 크기는 18인치였던 전작에 비해 살짝 작아졌고, 마치 갤럭시 폴드를 연상시키는 힌지가 접힌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휴대성도 일부 개선됐다. 화면의 크기와 두께가 줄어들었고, 무게 역시 전작보다 가벼워졌다. 다만 다른 태블릿 PC처럼 평소에도 들고 다닐 수준은 아니다.

갤럭시 뷰2는 17.3인치의 FULL HD 디스플레이에 엑시노스 7885 AP 칩셋을 탑재하고 있다. 여기에 3GB 램과 64GB 스토리지도 갖췄다. 스토리지의 경우, 마이크로 SD 카드를 통해 최대 400GB까지 확장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8.1 버전 운영체제로 구동되며, 배터리 용량도 12,000mAh에 달한다. 이외에도 5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를 장착했으며,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도 지원한다.

특히 갤럭시 뷰2는 17.3인치의 시원시원한 화면을 갖추고 있는 만큼, 스마트TV 대용으로 즐기기에 나무랄 데가 없다. 캠핑 이외에도 자취를 하는 1인 가구, 다인 가구에서 부엌 거치용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하지만 콘텐츠 소모용을 제외하고 작업용으로 사용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다. CPU는 준수한 수준이나, GPU의 성능이 그리 좋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도 간단한 게임이나 문서 작성을 수행하는 정도는 무리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경향게임스=게임이슈팀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