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블록체인] 글로스퍼, 에티오피아 지역화폐 사업 진출 움직임
[데일리 블록체인] 글로스퍼, 에티오피아 지역화폐 사업 진출 움직임
  • 이준수 기자
  • 승인 2019.06.17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업 글로스퍼가 인구 1억 명의 신흥 시장인 아프리카 에티오피아에서 지역화폐 사업을 추진한다. 이와 관련해 글로스퍼는 에이지홀딩스 컴퍼니와 에티오피아 지역화폐 사업 진출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에이지홀딩스 컴퍼니는 에티오피아에서 2,600만명이 사용하는 메신저 아게르냐의 지배회사다.
사진= 글로스퍼
사진= 글로스퍼

글로스퍼는 아프리카 에티오피아 진출 컨설팅 자문, 조인트 벤처 설립, 거래 기반 수익 배분 등 에티오피아 사업 협력을 에이지홀딩스와 함께하며, 이번 지역화폐에는 세계 최초로 퍼블릭 하이콘이 이용될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중장기 계획에 입각한 협업을 진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글로스퍼는 서울시 노원구과 협력해 지역화폐 노원(NW)을 선보인 바 있다. 노원은 기부, 자원봉사 등의 사회공헌 활동의 대가를 전자화폐의 형태로 지급 및 사용하도록 하는 지역기반 공공서비스다. 또한 글로스퍼는 독자 기술로 개발한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오픈했으며, 자체 암호화폐 하이콘(HYCON)을 발행한 상태다.
글로스퍼는 블록체인의 사회적 가치와 효용성을 전파하고 건전한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을 위해 노력한다는 입장이다.

김태원 글로스퍼 대표는 “2018년 기준 1억명이 넘는 인구를 보유한 에티오피아는 3G, LTE 모바일 폰 사용자가 6천만명을 넘는 등 4차 산업혁명을 위한 기본 인프라가 갖추어져 있으며, 국가 경쟁력 강화와 경제 성장을 위해 외자 유치와 선진 기술 도입에 적극적"이라며 "글로스퍼의 블록체인 기술과 지역화폐 도입 사례를 에티오피아에 제공해 경제 성장 속도를 가속화하는데 노력하는 한편, 한국의 4차 산업 혁명 사례를 에티오피아에 전파하는 선두주자가 되겠다"고 전했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