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유튜버 누구냐” 질문에 김정민 해설 등장 … ‘스타크래프트’ 팬들 환호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9.06.20 13:49
  • 수정 2019.06.20 17:0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게임 커뮤니티에 김정민 해설이 등장해 화제다.
 

‘아이폰에서 갤럭시로 갈아탄 이유’라는 영상이 유머 게시판에 올라오자 한 이용자가 “뭐하는 사람인지 모르겠지만 유튜브 콘텐츠 부족이 영상의 이유인 것 같다”고 댓글을 달았다. 이에 많은 이용자들이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와 해설자로 활동한 김정민을 모르냐”며 대댓글을 남겼다.
이용자들은 “‘스타크래프트’에 입문하게 된 계기”라며 김정민 해설의 프로게이머 시절을 회상하기도 했으며, 일부 이용자들은 “김정민을 모르는 세대가 많다니 세월이 느껴진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후 김정민 해설이 같은 게시판에 글을 남기며 눈길을 끌었다. 김정민 해설은 ‘오늘 화제의 주인공입니다’라는 글을 통해 팬들과 소통에 나섰다.
김정민 해설은 “저를 모르는 사람이 있는 것은 당연하다”며 나름 왕성하게 게임 해설을 하며 살고 있으며, 평소 취미 생활의 일부로 영상을 만들어 유튜브에 올리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화제의 중심이 되는 걸 부담스러워하지만 이번 같은 경우는 재밌다”며 글을 올린 이유를 밝혔다. 마지막으로 자신의 유튜브를 홍보하며 더 유명하게 만들어달라는 재치있는 멘트를 남기기도 했다.

이에 커뮤니티 이용자들은 ‘진짜 김정민이냐’, ‘귀족 테란님 반갑다’, ‘노래 잘 부르게 생겼다’ 등의 댓글을 남기며 자신들이 좋아한 전 프로게이머의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