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웹툰 강점 극대화한 개발력 정점 ‘열렙전사’

게임으로 재현한 만화 속 세계 ‘원더풀’ … 퀘스트로 풀어낸 스토리 몰입감 ‘ UP’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9.06.21 09:4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령 755호 기사]

● 장   르 : 횡스크롤 RPG
● 개발사 : 슈퍼플래닛
● 배급사 : 슈퍼플래닛
● 플랫폼 : 안드로이드 OS, iOS
● 출시일 : 2019년 3분기 예정

슈퍼플래닛이 다시 한번 네이버 인기 웹툰을 게임으로 내놓았다. ‘전자오락 수호대 with Naverwebtoon’을 통해 웹툰의 게임화를 성공적으로 마친 경험이 있는 만큼 ‘열렙전사 with Naverwebtoon(이하 열렙전사)’ 역시 탄탄한 구성으로 찾아올 전망이다.
‘퀘스트를 클리어하는 자, 모든 것을 얻을 것이다’라는 문구와 함께 이야기가 펼쳐지는 ‘열럽전사’는 만화 속 환상의 게임 세계 루시드 어드벤쳐에서 이뤄지는 이야기를 다룬 횡스크롤 RPG다. 원작 만화 속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살아 숨시는 ‘열렙전사’에서 신이 되기 위한 모험을 떠나보자.
 

원작의 주인공 열렙전사는 루시드 어드벤쳐 랭킹 1위의 최강 전사였지만, 제로의 계략에 의해 모든 것을 잃고 레벨 1로 돌아간다. 이용자의 목표는 열렙전사를 최강자로 만드는 것이다. 4명으로 구성된 파티를 만들고, 다양한 퀘스트를 수행해나가며 게임 속에 구현된 루시드 어드벤쳐의 비밀을 찾아 떠나게 된다.
 

▲ 마을에서 파티원을 찾아 모험을 떠나자

원작의 완벽한 구현
‘열렙전사’의 가장 큰 특징은 원작 속 세계인 루시드 어드벤쳐를 구현해냈다는 점이다. 원작 속 등장하는 요피랜드, 코발트 성 등을 비롯해 이름으로만 언급된 도시들까지 완벽하게 구현해 냈다. 뿐만 아니라 원작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들에 생명을 불어넣었다. 100여 개 캐릭터들이 원작의 느낌을 살린 일러스트 외에 SD 캐릭터로 등장, 이용자의 눈길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또한 원작 인기의 비결인 다양한 직업과 스킬들을 구현해 냈다. 원작의 캐릭터들은 각자 독특한 개인특성과 이를 기반으로 하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주인공인 열렙전사는 도박사라는 개인특성을 통해 다양한 전략을 보여주는 캐릭터다. ‘열렙전사’에는 개인 특성이 패시프 스킬로 변경됐으며, 시스템을 통해 자유로운 성장이 가능하게 했다. 일괄적으로 레벨 상승에 따라 스킬의 레벨, 피해량 등이 오르는 것이 아니라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스킬 포인트를 배분할 수 있어 나만의 캐릭터를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캐릭터 별 패시브 스킬의 변경이 가능해 최대 3차 전직이 이뤄지게 된다.
 

▲ 원작 속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가득하다

핵심은 퀘스트
‘열렙전사’에서 핵심은 퀘스트다. 마을에서 만날 수 있는 NPC로부터 퀘스트를 받고, 이를 통해 파티가 강해지게 된다. 실제 원작의 조력자 중 한명인 하트히터는 다양한 의뢰를 제공하며, 이에 따라 보상을 지급한다. 원작에서 레벨 1이 된 열렙전사는 하트히터의 의뢰를 수행해나가며 자신을 공격한 적에 대한 정체를 밝히기 위한 모험을 떠나게 된다. 게임에서는 퀘스트 시스템을 통해 원작의 캐릭터들과 함께 하는 듯한 느낌을 더했다.
 

▲ 레이드를 통해 아이템과 재료를 모으자

여기에 채집, 제작, 경매 등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게 했다. 원작에서 신의 뽑기 갓챠를 통해 얻은 ‘다키스트의 마법서’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을지도 관심을 모은다. 
여기에 ‘열렙전사’는 투기장, 하늘정원, 월드보스, 리프던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해 이용자를 맞이한다. 원작에서 스토리의 핵심을 차지한 투기장, 공성전 등이 슈퍼플래닛만의 독특한 센스로 구현돼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