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블록체인] 블루웨일, 게임 평가앱 ‘이지 리워드’ 런칭
[데일리 블록체인] 블루웨일, 게임 평가앱 ‘이지 리워드’ 런칭
  • 이준수 기자
  • 승인 2019.06.28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솔루션 기업 블루웨일이 인디 게임 발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리워드형 겡미 평가앱 ‘이지 리워드(EZ Reward)’를 출시했다.
 

사진= 블루웨일
사진= 블루웨일

이지 리워드는 게임의 다운로드, 플레이타임, 미션수행, 추천, 평가 및 리뷰 작성 등을 통해 사용자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디앱(Dapp.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이다.
블루웨일은 이지 리워드를 통해 공정한 리뷰 및 리워드 네트워크 설계,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기여 및 분배 시스템, 게임 생태계 내에서 자산의 투명한 생산, 거래 및 유통, 게임플레이 상호 작용성 향상, 사용자 주도형 게임 내 경제 시스템의 재구축 등 블록체인을 이용한 게임 업계의 변화를 꾀한다는 계획이다. 
블록체인을 이용하기 때문에 게임 평가나 다운로드에 있어 어뷰징 없이 게임 개발사에게 공정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 블루웨일 측에 설명이다.

이용자는 좋아하는 게임을 플레이하고 개발사에 피드백을 제공하며 보상을 획득가능하다. 블루웨일은 이 과정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 기술의 대중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블록체인 인프라 및 개발자 도구, 게임 내 자산을 이용한 블록체인 기반 마켓, 블록체인 게임, 블록체인 기반의 게임 유통 플랫폼 및 커뮤니티 및 기타 서비스 통합을 통해 투명하고 효율적인 디지털 자산 거래와 온·오프라인 플랫폼 및 커뮤니티의 활성화를 이끌어 낼 것으로 보인다.

한편, 블루웨일은 리워드를 오프라인에서 사용 가능한 전자 지갑의 베타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론칭한 바 있다. 향후 사용자들이 구매자와 판매자를 직접 연결하는 온·오프라인이 연결된 로컬 커뮤니티 구축에 나설 전망이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