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마트 하드웨어]쿼드 카메라에 수냉쿨러까지, 강력하고 강력하다

LENOVO, Z6 PRO

  • 게임이슈팀 기자 press@khplus.kr
  • 입력 2019.06.29 09:0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령 755호 기사]

■ 디바이스 : 스마트폰
■ 제조사: 레노버
■ 국내출시일: 미정
 

▲ ‘HYPER VIDEO’를 앞세운 Z6 Pro가 정글 같은 시장에서 선전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 ‘HYPER VIDEO’를 앞세운 Z6 Pro가 정글 같은 시장에서 선전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우선 레노버 Z6 Pro는 베젤리스를 구현하기 위해 물방울 노치를 도입했다. 덕분에 노치 부분을 최소화한 6.39인치의 거대한 AMOLED 패널을 선보일 수 있었다. 또한 후면 커브드 글래스로 디자인상의 유려함을 살렸으며, 금속 케이싱으로 멋과 내구성을 모두 잡았다. 쿼드 카메라는 후면 왼쪽 상단에 세로방향으로 일렬 배치돼있으며, 강렬하고 과감한 컬러 또한 눈길을 사로잡는다.
특히 레노버 Z6 Pro는 카메라를 최대 무기로 삼은 제품이다. 후면의 쿼드 카메라는 각각 48MP의 메인 카메라와 16MP 광각 카메라, 8MP 망원 카메라, 2MP 슈퍼비디오 카메라로 구성됐다. 이중 125도의 광각 렌즈는 초점 거리가 2.39cm에다, 슈퍼매크로까지 장착했다. 이를 통해 다중 장면 촬영이 가능하고, 촬영 시 사진 범위도 넓어진다. A·I 내부센서로 손떨림 방지기능 역시 경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결합해, 슈퍼스포츠와 매크로, 광각 등 비디오 기능을 구현하는 ‘HYPER VIDEO’ 기능이 제공된다. 이로 인해 최대 4K 화질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고, 향후 쿼드 카메라를 활용한 듀얼씬 브이로그 기능도 선보일 예정이다.
카메라 이외의 나머지 사양들도 훌륭한 편이다. 퀄컴사의 스냅드래곤 855 AP칩셋을 선택했으며, 램 용량은 6GB, 8GB, 12GB로 나뉜다. 스토리지 용량도 128GB와 512GB 두 가지로 출시됐다. 디스플레이 해상도는 1080×2340으로, 내장형 지문인식 센서까지 탑재했다. 돌비 애트모스 스테레오 스피커과 리퀴드 쿨링 솔루션으로 보다 나은 음향환경과 냉각효과도 만끽할 수 있다.

 

[경향게임스=게임이슈팀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