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은 자체 개발 중인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의 커뮤니티 ‘쿵야TV’를 6월 28일 오픈했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지난 2002년 PC게임으로 선보인 이후 총 회원 수 약 600만 명을 이끌어내는 등 큰 인기를 누린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게임이다.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이용자들이 맞히는 기본 재미에 위치기반 기술을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이 게임의 사전등록을 7월 초 실시할 예정이며, 캐주얼게임으로서 큰 족적을 남긴 ‘캔디크러쉬 사가’를 능가하는 타이틀로 만들겠다는 각오다.
금일 오픈한 게임 공식 커뮤니티 ‘쿵야TV’는 인기 웹툰 작가 이말년이 이용자들과 함께 그림퀴즈 대결을 하는 ‘이말년의 캐치마인드’를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이용자들과 적극 소통해 나갈 계획이다. ‘이말년의 캐치마인드’ 영상 및 게임 관련 정보는 ‘쿵야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