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의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가 국내 정식 출시를 앞두고 1일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지난 2001년 출시, 총 회원 수 약 600만 명이라는 많은 사랑을 받은 넷마블의 장수 PC온라인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 한 게임이다. 게임 내 등장하는 양파쿵야, 샐러리쿵야 등 야채들이 의인화된 ‘쿵야’ 캐릭터들도 그대로 등장한다.
이용자는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이용자들이 맞히는 간단한 게임 방법을 토대로, 기본 재미에 위치기반 기술을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용자 현재 위치를 중심으로 쿵야의 퀴즈를 발굴하거나, 다른 이용자들이 심어 놓은 그림퀴즈를 푸는 ‘쿵야 퀴즈’, ‘주변 친구 퀴즈’ 등과 다양한 추천 그림을 확인 및 공유하고 댓글참여가 가능한 ‘소셜 홈’ 등 풍부한 게임 내 소셜 콘텐츠가 이용자들을 기다린다.
1일부터 출시 전까지 진행하는 사전예약 이벤트는 사전예약 공식사이트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 ‘쿵야 이모티콘’을 즉시 지급한다. 또한 자신의 사전예약 링크를 친구에게 공유 시, 공유한 인원 수에 따라 게임 출시 후 ‘쿵야 캐치마인드’ 고급 아이템 및 캐릭터를 증정한다.
[경향게임스=하지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