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블록체인] ’도타2‘ 월드 챔피언 OG, 암호화폐 발행
[데일리 블록체인] ’도타2‘ 월드 챔피언 OG, 암호화폐 발행
  • 이준수 기자
  • 승인 2019.07.03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타2’ 더 인터내셔널(The International, 이하 인터내셔널) 2018 우승팀인 OG가 블록체인 업체와 손잡고 팬 토큰을 발행한다. 이는 e스포츠 팀 중 최초의 사례여서 눈길을 끈다.
 

사진= 칠리즈
사진= 칠리즈

유럽의 강호 OG가 소시오스닷컴과 파트너쉽을 체결했따. 이에 따르면 OG는 소시오스닷컴을 통해 토큰을 발행하는 첫 번째 e스포츠 팀이 된다. 소시오스닷컴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파리 생제르망, 유벤투스, 웨스트햄과 클럽 팬 토큰을 발표한 바 있다.
OG는 2015년 창단 이후 꾸준히 트로피를 모아왔다. 벨브가 주관한 메이저 대회에서 4회 우승을 거뒀으며 2018년 인터내셔널에서 우승하며 ‘도타2’를 대표하는 팀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OG 팬 토큰은 소시오스닷컴을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토큰 헌트’ 프로모션을 통해 무료로 획득이 가능하다. 토큰을 보유한 팬들은 향후 OG 팀의 운영에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OG 팀은 팀 운영 결정 사항 중 일부를 투표로 진행하며, 이 결과에 따라 운영의 방향을 정하게 된다. 팬들은 토큰을 이용해 팀의 공식 굿즈을 획득하거나, 팀에서 운영하는 게임에 참여가 가능하다.
이 모든 것은 모바일 앱인 소시오스닷컴을 이용해 진행된다. 앱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소시오스닷컴의 암호화폐 칠리즈($CHZ)를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OG의 최고 경영자 선드스테인은 “소시오스닷컴은 OG의 팬들에게 좋아하는 팀에 참여하고, 클럽의 의사 결정 과정에서 일부가 될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방법”이라며 “소시오스닷컴에 유벤투스, 웨스트햄, 파리 생제르망과 같은 명성 깊은 스포츠팀들과 함께 OG가 첫 번째 e스포츠 파트너로 참여하게 되어 자랑스럽다”라고 전했다.
소시오스닷컴 최고 경영자 드레이퍼스는 “OG가 첫 번째 e스포츠 팀으로 소시오스닷컴에 합류하게 돼서 매우 기쁘다”며 “e스포츠는 최근 몇 년동안 경이로운 성장을 기록하고 있고 팬들과 함께 이 성장은 지속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도타2’ 월드 챔피언 OG의 합류로 e스포츠 팬 참여의 진전을 이끌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며 ”소시오스닷컴 앱에서 팬 토큰의 한 종목으로 e스포츠를 포함하는 것은 우리가 대중에게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의 이점을 알릴 수 있다는 의미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OG 팬 토큰은 2019년 4분기 소시오스닷컴을 통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칠리즈($CHZ)를 이용해 거래 가능하다. 칠리즈($CHZ)는 지난 7월 1일 월요일 바이낸스의 탈중앙화 거래소인 바이낸스 덱스에 상장됐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