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데일리 블록체인] 이그드라시, 테스트넷 베타버전 공개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9.07.04 13:0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다차원 블록체인 플랫폼인 이그드라시가 최종 내부 테스트를 마치고 테스트넷의 두번째 버전을 공개했다.
 

이그드라시는 지난해 인터체인 개념을 표현한 테스트넷 알파 버전을 공개한 바 있다. 이어 대규모 업데이트가 포함된 테스트넷을 공개하며 시장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제 이그드라시 토큰인 이드(YEED)의 거래량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그드라시는 테스트넷 베타 버전을 통해 노드와 노드 간 네트워크 연결, 컨센서스 모듈과 신규 노드의 블록 동기화, 노드 간 트랜잭션 전파 등을 구현했다. 이그드라시는 테스트넷의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블록체인 네트워크와의 연계를 가능하게 만들고, 향후 다양한 비즈니스에 접목할 수 있게 하겠다는 계획이다.
 

류동옥 이그드라시 CTO(최고기술책임자)는 “지난 3분기 동안 높은 수준의 안정성 확보를 최우선으로 하며 밸리데이션 모듈, 블록체인 모듈, 컨트랙트의 실행 등 이그드라시 메인넷을 위한 개발을 이어 갔다”며 “자사 서비스를 비즈니스에 도입할 준비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어 “다중의 컨트랙트를 실행할 수 있는 환경 구축과 블록체인의 데이터 안정성 테스트 및 컨센서스, 노드 안정화에 많은 시간을 투자를 했다"며 “발전된 기능을 구현하기 위하여 고민했을 뿐 아니라 블록체인 기술이 필수적으로 지녀야 할 요소도 놓치지 않으려 노력했다"고 말했다.

한편, IT 매거진 APAC CIO Outlook은 이그드라시의 개발사 알투브이를 ‘2019 블록체인 기술 솔루션 공급업체 탑10’에 선정한 바 있다. 블록체인에 대한 수요 해결을 위한 개발 방향과 인터페이스 구현을 높이 산 것으로 알려졌다. 이그드라시는 올해 9월, 메인넷을 출시할 예정이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