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데일리 블록체인] 포스텍, 블록체인 최고경영자 과정 2기 모집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9.07.08 14:0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공과대학교(이하 포스텍) 정보통신대학원은 오는 9월 11일부터 포스코센터에서 ‘2019 포스텍 블록체인 최고경영자 과정 2기’를 진행한다. 본 과정은 12주간 진행되며, 블록체인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전문가들이 블록체인 기술에 관한 이해를 돕는다. 향후 블록체인 산업을 이끌 경영인을 양성하는 목표로 올 3월에 신설돼 지난 5월 1기 수료생을 배출한 바 있다.
 

포스텍 정보통신대학원에서 주최·주관하는 본 과정은 9월 11일부터 12월 4일까지 총 12주간 진행되며, 포스텍에서 운영하는 최고경영자 과정 중 유일하게 서울에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블록체인의 철학 및 기반 기술 등 이론적 내용 뿐 아니라 투자·생태계·블록체인 스타트업 등 관련 산업에 대한 내용을 광범위하게 다룬다. 단순 이론을 넘어 실무에 활용할 수 있게 하겠다는 목표다. 포스텍은 블록체인 비즈니스 데이를 마련, 학생이 비즈니스 모델을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강사로는 홍원기 포스텍 교수, 김서준 해시드 대표,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 차명훈 코인원 대표, 박수용 블랙크래퍼터스 대표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포스텍 홍원기 교수는 “본 과정을 통해 기업 CEO, 임직원들이 블록체인 산업 트렌드 및 비즈니스 이해도를 높이고 블록체인을 활용한 미래 사업 기회를 얻어가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향후 과정을 수료하는 이들은 포스텍 총장 명의의 수료증과 포스텍 총동창회 준회원 자격을 수여받게 된다. 지원은 8월 2일까지 진행되며, 최종 선발은 8월 5일로 예정돼 있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