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TRPG계 전설 'D&D' 5판, 8월 국내 정식 출시

  • 안일범 기자 nant@khplus.kr
  • 입력 2019.07.10 10:32
  • 수정 2019.07.10 12:1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이블을 놓고 서로 대화하며 즐기는 TRPG장르계 전설적인 작품이 국내에 상륙한다. D&D한국어판 제작협회(DKSA)와 TRPG클럽은 상호 협력을 통해 오는 2019년 8월 20일 TRPG 던전즈 앤 드래곤즈(Dungeons & Dragons, 이하 D&D) 5번째 에디션을 한글화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DKSA와 TRPG클럽은 관련 저작권자인 위자드 오브 코스트와 공식 협약을 맺고 한국 독점판매권한을 획득한 단체다. 이 단체는 국내 최초로 TRPG전문 쇼핑몰을 오픈하기도 했고 TRPG관련 정보를 공유하면서 명성을 쌓았다. 지난해 말 부터 D&D 5번째 에디션을 타진, 성공적으로 성사시켜 국내에 출시할 예정이다. 관련 작업은 모두 위자드 오브 코스트사의 승인을 받고 검수를 거쳐 국내에 출시된다. 

출시 제품은 모두 한글화된 텍스트 북. 모험을 설계하고 운영하는 던전 마스터즈 가이드북에서 출발해 게임에 등장시킬 몬스터들을 수록한 몬스터 메뉴얼, 게임을 즐길 플레이어들을 위한 플레이어 가이드북이 기본 구성이다. 여기에 게임을 처음 진행하는 유저들을 위해 초보자용 시나리오 북과 함께 다이스를 제공하는 스타트팩도 판매 목록에 있다. 

현재 룰북은 모두 번역된 상태이며 위자드 오브 코스트와 현지화 담당 기업 게일 포스 나인의 최종 승인을 기다리는 단계다. 

한편, DKSA와 TRPG클럽은 D&D 5판 정식 발매에 앞서 텀블벅을 통해 사전 판매에 돌입했다. 펀딩 시작 약 2주일만에 현재 매출은 3억 2천만원을 돌파했다. 펀딩 참가자수는 1315명. 1인당 24만원을 지불한 것으로 풀이된다. 

[경향게임스=안일범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