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oL’ 판테온 리메이크 공개 … 아재팬 ‘눈물’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9.07.30 11:01
  • 수정 2019.07.30 11:1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엇게임즈가 유튜브를 통해 리메이크되는 판테온의 정보를 공개했다. 영상에는 새롭게 만들어진 판테온의 스킨을 비롯해 투구에 가려진 얼굴, 변경된 스킬 등이 포함됐다.
 

영상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Q 스킬의 변경이다. 판테온은 타겟형 스킬을 보유한 초창기 챔피언으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어 ‘아재챔’으로 불리기도 했다. 타겟형 Q 스킬을 이용해 라인전에서 적을 견제하는 것이 판테온의 핵심 딜교 메커니즘이다.
판테온의 Q 스킬이 논타깃형 스킬로 변경돼 기존과 같은 방식으로 플레이가 불가능하게 될 전망이다. 이제 판테온의 Q 스킬은 파이크, 쓰레쉬처럼 차징이 가능하며, 니달리, 제이스와 마찬가지로 일자형으로 날게 된다.
또한 궁극기가 지정된 위치에 떨어지는 형태에서 일정 거리를 비스듬히 강하해 지면을 질주하는 형태로 바뀌었다. 이로써 판테온의 활용이 좀 더 다양해질 전망이다. 
판테온은 초반에는 강하지만 게임이 진행될 수 록 힘이 빠지는 챔피언의 대표주자로 꼽혀왔다. 실제 프로리그에서도 종종 등장했지만 초반부터 이득을 봐야한다는 압박이 있었다. 이에 사용이 어려웠던 것이 사실이다.
 

한편, 라이엇게임즈가 기존 판테온의 스킬 구조가 플레이를 단순하게 만들기 때문에 변경을 하게 됐다고 밝힌 것과 다르게 기존 판테온를 활용하던 이들의 거부 목소리도 크다. 다양한 챔피언이 추가되면서 스킬이 복잡해지고 조건이 많아지는 상황에서 판테온은 간단하게 조작이 가능했기 때문이다. 이에 ‘LoL’ 팬들 사이에서는 “피지컬이 떨어지는 사람들에게 좋은 챔피언이었는데 강점이 사라진 것 같다”, “아재챔이 점점 사라진다”, “이제 남은 희망은 말파이트 뿐이다” 등의 반응이 나오기도 했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