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킥아이씨오, 블록체인 스타트업 투자 활성화를 위한 생태계 구성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9.07.31 10:0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암호화폐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킥아이씨오 (KICKICO)가 새로이 개발한 블록체인 생태계, 킥 에코시스템(KICK ECOSYSTEM)을 7월 30일 런칭했다고 밝혔다. 킥 에코시스템은 자금 조달과 거래소 기능을 바탕으로 암호화폐 커뮤니티에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한다. 암호화폐 투자자와 양질의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이어줄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다.
 

킥아이씨오는 새로운 생태계 도입을 통해 암호화폐 펀드레이징을 공정하고 투명하며, 각국 증권 규제당국과 대중에게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기존 ICO(암호화폐공개)나 IEO(암호화폐 거래소 공개)에서 한 발 더 나아간 경쟁 입찰 방식의 AIO(Auction-based Initial Coin Offering) 펀드레이징 모델 도입은 물론, 2019년 4분기 공개 예정인 KICKEX 거래소와 연계한 STO 토큰 세일을 비롯해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2017년 킥아이씨오는 창립자이자 크라우드 펀딩 전문가 안티 다닐레프스키(Anti Danilevski)가 7만명 이상의 투자자로부터 35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총 800,000 이더리움(ETH)을 모금하며 큰 성공을 거둔 바 있다.
킥 에코시스템의 첫번째 서비스로 암호화폐 거래소 KICKEX가 올해 3분기 런칭 예정이다. KICKEX는 거래량이 증가할수록 거래 수수료가 감소하며, 금융업계의 선진 보안 사례 도입으로 최고 수준의 보안 역량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킥 에코시스템은 KICKEX 런칭에 이어, 화이트 라벨링 토큰 세일 솔루션 킥데스크(KICKDESK), 통합 로그인 시스템 킥아이디(KICKID), 다중 암호화폐 지갑 킥월렛(KICKWALLET),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킥페이(KICKPAY), CPA 기반 통합 광고 네트워크 킥씨피에이(KICKCPA), 추천인 보상 시스템 킥레프(KICKREF), 종합 모바일 앱 킥모바일(KICKMOBILE) 등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여기에 경매 기반의 AIO 펀드레이징 모델을 적용, 기초부터 완전히 재개발된 킥아이씨오 플랫폼까지 더해 혁신적인 암호화폐 생태계 구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킥아이씨오의 새로운 생태계는 암호화폐 킥코인(KICK)을 기반으로 운영된다. 킥코인은 KICKICO의 토큰 이코노미, 킥코노미(KICKCONOMY)를 구성하는 핵심 요소로 앞으로 다양한 활용 사례를 만들 예정이다. 여기에는 KICKEX 거래소에 사용되는 KEX 토큰 역시 포함된다.

안티 다닐레프스키 킥아이씨오 CEO는 “이번에 도입할 생태계를 통해 블록체인 스타트업의 암호화폐 공개 및 투자 유치에 다시금 활력을 불어넣고자 한다. 최근 암호화폐 펀드레이징이 가진 여러 난관에 해결책을 제시할 것이다”라며, “현재 다양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 프로젝트를 모집 중이다. 이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안하게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자 한다. 스타트업뿐만 아니라, 암호화폐 투자자들 또한 마찬가지다”라고 전했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