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unless City: 야경 게임' 구글 플레이 스토어 정식 출시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9.08.02 11:26
  • 수정 2019.08.02 11:2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생게임(Life is a game)'을 제작한 5byte에서 신작 'Sunless City: 야경 게임(이하 썬레스시티)'을 7월 31일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런칭했다고 밝혔다. '썬레스시티'는 힐링 방치형 모바일 게임으로써 언제 어디서든 나만의 야경을 만들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 게임은 먼 미래 태양이 없는 폐허가 된 지구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태양이 뜨지 않는 도시에서 빛을 되찾기 위해 하늘의 별빛을 모으는 내용을 스토리로 담고 있다. 이용자는 별빛을 모아 세공을 통해 ‘붉은 별빛’을 만들고 이를 소모해 건물을 수집한다. 수집한 건물을 배치하기 위해 땅을 개척하고 배치된 건물 속에서 일상의 소소한 이야기를 읽고 편안한 BGM과 함께 아름다운 야경을 만들어가도록 구성됐다.
 

모든 수집되는 건물은 자금에 성능이 좌우되지 않도록 설계되었으며, 이에 따라 유저는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꾸미기’에 집중하여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오픈 스펙에서는 ‘한국’을 배경으로 야경을 꾸밀 수 있으며,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미국, 일본 등 다양한 국가의 야경을 꾸밀 수 있도록 진행될 예정이다.
여느 게임과 달리 자극적, 강압적인 내용은 전혀 없으며 오로지 유저의 감성을 자극하며 별빛을 모을수록, 건물을 레벨 업 할수록 유저 스스로에게 만족감을 제공한다. 단순 시각적 힐링 뿐만 아닌 BGM을 통한 청각 힐링도 제공하여 썬레스시티는 방치형 게임에서 시각과 청각의 감각적인 힐링을 담당할 것으로 보인다.
단순히 야경을 만드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다양한 효과(날씨 변화, 장식물 추가 등)을 통해아름다운 야경을 만들어 휴대폰 배경, SNS등을 통해 공유하는 재미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7월 31일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정식 출시한 썬레스시티는 공식카페를 통해 장패드를 제공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푸짐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