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프리뷰]‘이계에서 펼쳐지는 새로운 이야기!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19.08.02 15:4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의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이 새로운 모습으로 유저들을 맞이한다.
이와 관련해 넷마블은 오는 8월 8일 ‘블소 레볼루션’의 대규모 업데이트 ‘ACT.1 낯선 세계’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독자 스토리다. 원작 세계관과 분리된 이계를 무대로 펼쳐지며, 새로운 등장인물과 모험 등 차별화된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신규 직업 ‘소환사’와 신규 지역 ‘월하협곡’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본연의 재미요소를 강화하고 나섰다. 확 달라진 모습으로 찾아올 ‘블소 레볼루션’의 대규모 업데이트 콘텐츠를 미리 살펴보자.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블소 레볼루션’은 지난해 12월 정식 서비스 이후, 원작 특유의 그래픽 감성과 PC MMORPG에 버금가는 방대한 콘텐츠, 다양한 무공(스킬) 연계와 무빙 액션 시스템 등을 앞세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대규모 오픈 필드 세력전을 비롯해 세력 간 갈등과 경쟁, 협동이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요소들을 게임 곳곳에 배치했다. 
이번에 진행되는 대규모 업데이트 ‘ACT1. 낯선 세계’는 원작을 뛰어넘은 ‘블소 레볼루션’의 독자적인 재미를 담은 신규 콘텐츠를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신세계의 문이 열리다
무엇보다 이번 ‘ACT1. 낯선 세계’ 업데이트에서는 스토리 차원에서의 대격변이 예고돼 있다.  ‘블소 레볼루션’만의 독자적인 스토리가 전개되는 것이다.
기존 4막까지는 진서연을 향한 주인공의 복수를 그리는 이야기가 펼쳐졌다면, 이후 스토리는 다른 차원의 세상 ‘이계’를 배경으로 진서연의 뒤를 잇는 새로운 빌런 ‘에르나’가 등장한다. 무협 세계에서 판타지로, 그리고 다시 무협으로 이어지는 소설 ‘묵향’이 떠오르는 대목이다.
 

이계 1막에서는 월하협곡에 도착한 혼천교, 무림맹 양대 세력이 영석을 둘러싸고 대치하는 가운데, 막내가 지원군으로 합류하는 설정으로 새로운 이야기가 시작된다. 이 과정에서 에르나의 수하인 강력한 빌런 ‘류나’도 등장한다.
에르나는 향후 ‘블소 레볼루션’ 이야기의 중심이 될 중요한 인물이며, 향후 새로운 막의 이야기가 진행됨에 따라 그녀에 대한 비밀이 조금씩 밝혀지는 사건들을 겪게 될 예정이다. 또한 독자적인 스토리를 통해 기존에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이야기와 등장인물, 다양한 콘텐츠의 시도가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영혼의 단짝과 함께!
이번 업데이트가 눈길을 끄는 배경에는 신규 직업 ‘소환사’ 추가 소식이 있다. 지난 3월 암살자 업데이트 이후 두 번째 신규 직업으로, 원작에서도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소환사는 귀여운 외모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린족이 선택할 수 있는 직업으로, 원작의 핵심 요소인 소환수(고양이)와 함께 협동하는 플레이를 펼치며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소환수가 플레이어의 동반자로 느낄 수 있도록 감성적인 측면에도 많은 공을 들였으며, 원작의 주요 스킬 특징과 조작을 모바일 환경에 맞게 최적화했다.
특히 소환사는 ‘블소 레볼루션’에 처음 등장하는 지원형 직업이다. 자연과의 조화를 통해 식물과 곤충들을 다루고 파티원 전체를 회복하거나, 아군을 부활시키는 등의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파티 플레이에서 중요한 역할이 기대된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도전욕구 자극
‘블소 레볼루션’은 신규 던전이 추가될 때마다 다양한 공략을 통해 많은 유저들의 도전 욕구를 불러일으켰다. 이번 업데이트 역시 신규 던전 ‘나선의 미궁’과 ‘핏빛 상어항’ 추가돼 유저들의 새로운 도전을 기다리고 있다.
‘나선의 미궁’은 고대 나류국의 유물과 기술이 잠든 비밀의 유적지를 배경으로 제작됐으며, 기존 던전과 다르게 격자 구조로 이뤄져 있다. 미궁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공략 시마다 랜덤한 진행 방향을 가지고 있으며, 방을 하나씩 클리어해 나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사진=넷마블

또 하나의 신규 던전 ‘핏빛 상어항’은 포화란이 할아버지라 부르며 따르는 함대장 해무진이 지휘하고 있는 충각단 동해함대지부를 배경으로 한다. 지금까지의 던전 중에 가장 큰 규모로, 다수의 용맥을 사용하며, 다른 던전에 비해 수동 플레이에 대한 이점이 크다. 이전과는 다른 패턴이 등장하기 때문에 새로운 공략법이 필요하며, 도전을 즐기는 플레이어에게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해줄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새롭게 시작할 기회
무엇보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는 잠시 게임을 떠났거나 지금까지의 플레이에 지루함을 느꼈던 유저들에게 새로운 시작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 신규 서버와 성장 이전권이 추가되기 때문이다.
먼저 신규 서버 ‘무릉도원’은 새로운 마음으로 다시 시작하는 유저나 ‘블소 레볼루션’을 처음 플레이하는 유저들이 같은 시작점에서 함께 플레이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할 전망이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이와 함께 신규 직업 ‘소환사’를 보다 빠르게 육성할 수 있도록 ‘소환사 성장 이전권’ 아이템도 추가될 예정이다. 기존 100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20레벨 이하의 소환사에게 성장 이전권을 사용하게 되면 경험치 및 무공/내공, 홍문신공 포인트 등을 이전할 수 있다. 기존 유저들의 신규 캐릭터 육성에 대한 부담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며, 다시 시작하는 유저나 기존 유저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