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블록체인] 미콘커뮤니티, ‘피싱 레전드’로 동남아 시장 진출
[데일리 블록체인] 미콘커뮤니티, ‘피싱 레전드’로 동남아 시장 진출
  • 이준수 기자
  • 승인 2019.08.05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콘커뮤니티는 피싱 슈팅 아케이드 게임 ‘피싱 레전드’가 자체 암호화폐 미콘캐시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피싱 레전드’는 동남아 시장에 우선 출시되며 향후 국내 출시를 준비한다.

미콘커뮤니티는 8월 5일 베트남 IT기업인 바슈소 JSC그룹과 협력해 ‘피싱 레전드’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두 회사는 지난 6월 업무협력 합의각서를 교환하고 게임 개발을 해 왔다. ‘피싱 레전드’는 누구나 쉽게 플레이 할 수 있는 피싱 아케이드 게임으로 이용자는 게임 내 물고기를 잡기 위한 아이템과 스킬을 미콘캐쉬를 이용해 구매 할 수 있다. 반대로 게임 내에서 얻은 보상 포인트를 미콘캐시로 교환하는 것도 가능하다. ‘피싱 레전드’는 영어와 베트남어로 우선 출시하며 이달 12일 한국어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에 미콘커뮤니티 조재도 회장은 “미콘커뮤니티는 향후 바슈소 JSC그룹의 게임 7종을 단계적으로 미콘캐시와 연동할 예정”이이라며 “이를 통해 베트남 외 중국, 인도네시아, 태국, 캄보디아, 라오스, 필리핀 6개국의 1,100만 유저를 확보해 미콘캐시 사용 저변 확대와 지속적인 발전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많은 블록체인 게임사들은 현재 글로벌 시장에서 게임을 선보이는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 국내의 경우 명확한 가이드라인이 나오지 않은 상태인 만큼, 서비스를 보류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게임물등급위원회가 블록체인 게임 관련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겠다고 밝혀 눈길을 끈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