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데일리 블록체인] 루니버스, 이용자 위한 신규 기능 선보인다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9.08.09 17:3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람다256의 블록체인 플랫폼 루니버스가 다양한 신규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지난 8일 루니버스는 파트너스 데이를 통해 향후 로드맵을 공개했다.
 

사진= 람다256
사진= 람다256

루니버스는 지난 5월 공개된 이후 꾸준히 서비스 개발을 이어왔다. 현재 50여 개의 서비스가 사용화를 앞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루니버스는 서비스 확장에 발맞춰 신규 서비스를 추가한다. 새롭게 추가되는 서비스는 루니버스 드랍스, 볼트(vault), 루니버스 스캔이다.
루니버스 드랍스는 디앱 파트너사들이 에어드랍을 손쉽게 진행할 수 있게 돕는 서비스다. 토큰을 상장하지 않더라도 에어드랍을 통해 토큰을 이용자에게 제공해 서비스 진입을 돕는다. 상황에 따른 에어드랍 설정 및 에어드랍 대상자를 직접 지정할 수 있으며 루니버스 암호화폐인 루크(LUK)를 비롯해 디앱 파트너사들의 개별 토큰들도 에어드랍이 가능하다.
블록체인 이용자 중 프라이빗 키를 분실하는 이들을 위한 서비스도 선보인다. 볼트 서비스를 이용하면 기존 암호화폐 지갑 및 프라이빗 키 관리 권한을 부여할 수 있다. 볼트 서비스는 향후 루니버스 콘솔에 연동되며 기존 프라이빗 키를 등록해 개인 지갑을 손쉽게 사용 가능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루니버스 스캔은 루니버스 메인넷 상의 트랜잭션 조회를 가능하도록 한 서비스다. 서비스가 출시되면 트랜잭션 세부 내역과 토큰 상세 정보 등을 파악할 수 있게 돼 신뢰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루니버스는 BaaS(Blockchain As A Service) 플랫폼으로 다양한 블록체인 서비스를 멀티 체인으로 구성, 서비스를 제공한다. 각 분야에 특화된 메인넷이 모여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방식이다. 루니버스는 게임, 교육, 미디어 등 다양한 분야에 특화된 메인넷을 따로 개발해 고객사에 제공하게 된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