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이 출시한 신개념 모바일 그림퀴즈 게임 ‘쿵야 캐치마인드’가 국내 양대마켓 인기순위를 석권했다.
지난 8일 론칭한 이 게임은 출시 당일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에 등극한 이후, 2일 만인 지난 10일 구글플레이까지 1위를 기록했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총 회원 수 약 600만 명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넷마블의 장수 PC온라인 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타이틀이다. 과거 재치 넘치는 그림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만큼, 출시 이전부터 많은 관심을 불러모았다.
특히 이용자가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이용자들이 맞히는 기본 게임성에 위치 기반 기술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지역 커뮤니티 형성과 스타 탄생의 요람이 될지도 주목된다. 이외에도 퀴즈모드 및 소셜 콘텐츠, 또 이용자 성향에 맞는 실시간 멀티모드 등 풍부한 즐길거리가 마련됐다.
무엇보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넷마블의 모바일 캐주얼 장르 도전의 쌍두마차로 주목받는 모양새다. 지난 2013년 출시한 ‘모두의마블’이 지금까지도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데다 6주년 업데이트를 통해 대격변을 예고하고 나섰기 때문이다. 이같은 상황에서 ‘쿵야 캐치마인드’의 초반 열풍은 모바일게임 시장에 캐주얼 열풍을 다시금 불러올 것으로 예상된다.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