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데일리 블록체인] 아이콘, P-Rep 투표 독려 … 사전 선거 진행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9.08.13 17:22
  • 수정 2019.08.13 17:5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콘이 9월 진행 예정인 아이콘 네트워크 대표자(이하 P-Rep) 선거를 위해 움직인다. 이와 관련해 아이콘은 8월 26일부터 9월 24일까지 사전 투표 이벤트를 진행, 아이콘 암호화폐 ICX 보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이콘은 9월 진행되는 온체인 선거를 통해 22명의 P-Rep이 운영되는 탈중앙화 네트워크를 구성할 계획이다. 아이콘은 지난 1월부터 아이콘 대표자 선거 캠페인 ‘ICONSENSUS’를 진행하며 후보자를 모집해 왔다.
아이콘 탈중앙화 네트워크는 위임 기여도 증명(DPoC, Delegated Proof of Contribution) 거버넌스를 기반으로 아이콘 커뮤니티의 ICX 토큰 위임 투표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아이콘의 대표자인 ‘P-Rep’이 선출되며, 위임 받은 투표량에 따라 상위 22명이 메인 P-Rep이 되고, 그 다음 78명까지가 보조 P-Rep으로 차등 등록된다.

약 한 달간 진행되는 사전 투표는 P-Rep 후보와 아이콘 커뮤니티 멤버인 ICONist 모두 참여 가능하다. 아이콘은 선거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위임 투표를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재단이 보유한 300만 ICX를 투표 보상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향후 아이콘이 성공적인 탈중앙화 네트워크 구현을 이끌 수 있도록 아이콘 암호화폐 보유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끈다는 계획이다.
아이콘에 따르면 8월 26일 아이콘 네트워크의 블록 높이가 7,560,000를 달성하며, 이를 기점으로 P-Rep 후보자의 온체인 노드 등록이 가능하다. P-Rep 후보는 온체인 등록을 위한 2000ICX가 필요하며, 사전 투표 기간 동안 대표자 보상은 없다. 다만 사전 투표를 통해 위임 받은 지분은 9월 온체인 선거 시작 전까지 축적되므로, 신속하게 등록할수록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 아이콘은 9월 네트워크 탈중앙화 구현 및 P-Rep 선출 완료 후 대표자 위임 보상 및 블록 생성 보상을 제공한다.
ICX 보유자는 아이콘 자체 암호화폐 지갑인 ICONex를 통해 사전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ICX 토큰을 보유한 누구나 위임량을 퍼센트 단위로 설정한 후 후보자 리스트에서 투표할 수 있다. 투표에 따른 보상은 아이콘 재단이 보유한 보상 기금에서 지급된다.

민킴(Min Kim) 아이콘 재단이사는 “아이콘 재단과 커뮤니티, 전 세계 후보자들이 오랜 기간 준비해 온 역사적 순간을 앞두고 있다. 오는 9월 P-Rep 선거가 블록체인 업계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성공적인 선거 개최를 위해 의미 있는 사전 이벤트를 진행하고자 했다”며, “아이콘 네트워크 생태계의 주역들이 투표로 선출되어 진정한 탈중앙화 네트워크가 탄생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덧붙였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