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데일리 블록체인] 핀플, 유뱅크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실물 카드 보급 나선다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9.08.14 12:1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반의 금융 기술 플랫폼 핀플을 운영하는 씨큐월드가 유뱅크(UBANK)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양사는 암호화폐 결제 생태계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유뱅크-AUSD’라고 이름 붙여진 이번 프로젝트는 암호화폐 실증화를 위한 사업이다.
 

유뱅크는 암호화폐 지갑을 비롯해 아시아 달러 코인(AUSD), 자체 블록체인 엑스페이(X-pay)를 보유하고 있다. 이들은 자체 암호화폐 결제 카드인 U카드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시아 달러코인은 스테이블 코인으로, 미국 달러와 1대 1 가격을 유지해 가격 변동성을 없앴다. 유뱅크는 엑스페이, U카드를 이용해 유니온페이, 비자, 마스터카드 지불방식을 지원하겠다는 계획이다. 기존 사업자들이 가진 전 세계 8억 개 가맹점에서 암호화폐 지불을 지원하며 각국 ATM에서 법정화폐 출금을 지원하다는 계획이다.
핀플 플랫폼은 자체 금융 네트워크와 기술력을 통해 유뱅크가 국내 암호화폐 금융 생태계에서 자리잡을 수 있도록 U카드의 한국 진출 및 카드 보급, 가맹점 파트너십 및 사용자 증대에 있어 전방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핀플 플랫폼의 조강호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간 장점을 십분 활용해 국내 암호화폐 결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핀플은 ‘핀테크’와 ‘심플’의 합성어로 편리한 핀테크 블록체인 운영에 초점을 맞춘 암호화폐 금융플랫폼이다. 핀플 플랫폼은 자사의 플랫폼을 통해 기업, 기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암호화폐 금융 및 블록체인 기술을 서로 간 연결시키는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