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복절 맞아 게임도 태극기 ‘펄럭’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19.08.14 16:4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국을 위해 자신을 내던진 독립투사들의 헌신을 기리는 8.15 광복절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최근 일본과의 무역분쟁을 겪는 상황에서, 올해 광복절은 더욱 특별한 의미로 시민들에게 각인될 전망이다. 이에 맞춰 게임업계도 유저들과 함께 광복절을 기념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사진=웹젠
사진=웹젠

먼저 웹젠은 자사의 모바일게임 2종(뮤 오리진2, 뮤 오리진)과 온라인게임 3종(뮤 온라인, R2, 샷 온라인)에서 광복절 기념 이벤트를 준비했다. 특히 ‘뮤 온라인’은 파격적인 혜택을 내세운 ‘광복절 특사’ 이벤트를 진행해 눈길을 끈다. 8월 14일까지 욕설 및 비방과 채팅창 도배 등의 운영 정책 위반으로 경고 조치를 받았던 캐릭터들의 과거 내역을 모두 삭제하는 혜택을 준다. 같은 기간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태극기의 올바른 모양과 게양 방법에 대한 퀴즈도 출제된다. 문제의 정답을 맞힌 이용자는 추첨을 통해 게임 캐시를 획득할 수 있다.

최근 화제를 모으고 있는 넷마블의 ‘쿵야 캐치마인드’도 이에 합세했다. 15일 하루동안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태극기 코스튬’을 지급하는 ‘태극기 캐치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의 소재가 ‘그림’인 만큼, 태극기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되새기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을 기리는 의미 있는 이벤트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카페
사진=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카페

펍지주식회사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순국선열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남기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나섰다. 8월 14일부터 15일까지 공식 카페 내 이벤트 게시글 댓글로 독립을 위해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에 대한 감사의 글을 남기면, 개수에 따라 치킨 메달을 최대 4개까지 지급한다.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