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소아온’ 신작, 오리지널 캐릭터 ‘메디나’ 공개

  • 안일범 기자 nant@khplus.kr
  • 입력 2019.08.19 11:28
  • 수정 2019.08.19 16:4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월 방영 종료된 '소드 아트 온라인 앨리시제이션 리코리스(이하, SAO:AL)' 최신 정보가 게임스컴 기념 트레일러를 통해 공개됐다. Xbox와 플레이스테이션 두 유튜브 채널은 각각 'SAO:AL' 최신 정보를 담은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이번 트레일러에서는 게임 플레이 영상과 함께 오리지널 캐릭터인 메디나 오르티나노스를 담았다. 먼저 공개된 게임 플레이는 액션RPG에 가깝다. 앞서 출시한 '할로우 리얼라이제이션' 시리즈 처럼 캐릭터를 번갈아가면서 '스위치'하며 콤보를 넣는 게임으로 풀이된다.

관련해 주인공 키리토와 함께 여행하는 유지오가 번갈아가면서 연타를 넣는 장면이 주요 장면으로 등장한다. 동시에 오리지널 캐릭터인 메디나는 경갑옷을 입고 영상에 등장한다. 손에는 무기를 들고 있지 않아 구체적인 게임 플레이 스타일을 연상키는 어렵다. 대신 그 단서로 '진실된 기사'가 되고 싶다고 밝힌 것으로 봐서 검을 쓰는 근접형 전사일 가능성이 주목된다. 

애니메이션 설정상 주인공 키리토가 유지오를 훈련시켜 동료가 됐음을 감안하면, 메디나 역시 같은 노선이 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게임은 오는 2020년 출시될 예정이다. 단, 북미 웹 스토어에서는 출시일을 2019년 12월 31일로 표기하고 있어 공식 출시일자는 발표일을 기다려야 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오는 2019년 10월 '소드 아트 온라인 앨리시제이션' 후반부 내용이 방영될 예정이다. 관련해 게임이 후반부 내용까지 포함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일각에서는 발매 시기상 시즌3 내용을 먼저 내고, 후반부를 DLC로 낼 것이란 관측도 나오고 있다.   

[경향게임스=안일범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