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레스시티’, 독특한 게임성으로 신시장 개척 ‘주목’
‘썬레스시티’, 독특한 게임성으로 신시장 개척 ‘주목’
  • 이준수 기자
  • 승인 2019.08.22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특한 소재와 그래픽으로 ‘눈길’ … 경쟁에 지친 이용자에게 ‘힐링’ 선사

[지령 759호 기사]

● 장    르 : 방치힐링
● 개발사 : 5byte
● 배급사 : 하루엔터테인먼트
● 플랫폼 : 안드로이드OS
● 출시일 : 2019년 8월 1일(한국, 중국 제외)

‘인생게임: Life is a game’으로 2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5byte의 신작이 등장했다.
5byte 지난 8월 1일 출시한 ‘썬레스시티(Sunlesscity)’는 빛이 사라진 세계라는 독특한 배경을 기반으로 하는 힐링형 게임이다. 이용자는 검은 하늘에 빛나는 별빛을 하나씩 모아 세상을 밝혀나가야 한다. 
‘썬레스시티’는 경쟁으로 가득한 최근 게임 시장에서 소소한 일상 스토리와 편안함을 주는 BGM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휴식 시간을 선사한다. 푸른 별빛을 모아 붉은 별빛을 빚어내고, 이를 이용해 다양한 건물을 만들 수 있다. 건물들은 가격에 따라 성능이 좌우되지 않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성능에 따라 특정 건물이나 캐릭터를 반드시 구입해야 하는 것이 아닌, 자신만의 취향에 맞게 게임을 풀어나갈 수 있도록 했다. 
 

‘썬레스시티’의 배경은 태양이 사라진 지구다. 빛이 사라짐에 따라 폐허가 된 지구에 유일한 빛은 밤하늘에 빛나는 별들 뿐이다. 이용자는 별빛을 하나씩 모아 붉은 별빛을 빗어내고, 이를 이용해 다양한 건물을 짓게 된다.

함께 즐기는 ‘힐링’
‘썬레스시티’는 천천히 즐기는 것이 매력인 게임이다. 이용자는 하늘에 빛나는 별을 하나하나 모아 일곱가지 색의 별빛을 빚어내 부동산에서 건물을 구입해나갈 수 있다. 게임을 진행함에 따라 다양한 국가의 건물들이 등장한다. 특정 별빛은 자유의 여신상, 에펠탑 등 국가 별로 준비된 다양한 랜드마크로 교환이 가능하다. 
각 건물들에는 자신만의 독특한 스토리가 마련돼 있다. 예를 들어 편의점에서는 아르바이트생을 짝사랑 하는 남자의 이야기, 함께 야식을 먹으러 간 친구들의 일상 대화가 남아있는 식이다. 
 

▲ 검은 화면 빛나는 별들을 모아 세상을 밝혀보자
▲ 검은 화면 빛나는 별들을 모아 세상을 밝혀보자

5byte는 ‘썬레스시티’를 MCN 채널 좀비왕과 함께 즐기는 기회를 마련했다. 채널 좀비왕 소속 유튜버인 ‘아빠킹’, ‘메탈킴’ 등이 직접 게임을 플레이하며 자신만의 세상을 만들고 다른 이용자들을 초대할 수 있게 했다. 자신의 취향에 따라 만든 ‘썬레스시티’의 세계를 함께 즐길 수 있게 함으로써 힐링게임이 혼자만 즐기는 것에서 한발짝 더 나아가게 하는데 성공했다.
 

▲ 여러 국가들을 이동하며 건물을 모으자
▲ 여러 국가들을 이동하며 건물을 모으자

나만의 길 개척 ‘즐거움’
‘썬레스시티’에서 처음 만나는 것은 검은색 화면 속 빛나는 별들 뿐이다. 하늘에 빛나는 별을 하나하나 모아 색색의 별빛을 만들고, 부동산을 통해 건물 구입이 가능하다. 부동산에서 구입한 건물은 연구를 통해 여러 가지 색을 입히거나, 빛의 밝기를 강하게 만들 수 있다. 
2D 도트 그래픽으로 만들어진 ‘썬레스시티’에 건물을 배치하고, 취향에 맞는 색을 입히다보면 자연스레 자신만의 개성이 취향이 드러나는 마을이 만들어진다. 
 

▲ 건물마다 숨겨진 이야기를 보는 것이 핵심 재미다
▲ 건물마다 숨겨진 이야기를 보는 것이 핵심 재미다

‘썬레스시티’를 플레이하며 자신의 마을을 만들었다면 다양한 아이템을 얻어 새로운 모습을 더하는 것도 가능하다. 애드벌룬, 고양이, 하늘을 나는 산타클로스 등을 배치하거나 하늘의 색을 바꿀 수 있다. 또한 액자 기능을 이용해 야경을 배경으로 일상생활 속 모습을 담을 수도 있다. 어두운 밤 벤치에 앉아 야경을 즐기는 커플, 버스를 기다리는 학생 등 우리 주변에서 손쉽게 만날 수 있어 친근함을 더해준다.
5byte가 전작 ‘인생게임’을 통해 쉬지 않고 달리는 우리들의 인생을 그린 것과 다르게, ‘썬레스시티’는 사람들에게 쉼터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감성적인 BGM과 내 취향대로 만들어가는 야경을 통해 이용자가 경쟁을 잊고 휴식을 취할 수 있게 해주는 게임이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