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데일리 블록체인] 아이콘루프 ‘브루프’ 서비스 확대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9.08.27 16:2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콘루프가 국내 최초 교육 컨설팅 전문 기관 ‘한국생산성본부(KPC)’와 블록체인 기반 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아이콘루프는 자사의 블록체인 증서 발급 서비스인 ‘브루프(broof)’의 사용처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두 단체의 업무 협약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아이콘루프의 블록체인 기술 및 서비스를 통해 고객가치 증대를 실현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아이콘루프와 한국생산성본부는 블록체인 기술 관련 기업 및 산업의 발전 방향에 대한 사업 개발, 해당 분야의 전문 인력 육성 및 연수 관련 교류, 산업 동향에 대한 연구 등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한국생산성본부는 1957년도 설립된 법인으로, 자동화사업, 교육훈련사업, 경영진단·지도사업, 출판·영상사업, 창업지원사업, 국제협력사업, ISO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생산성본부는 이들 사업을 통해 국내 산업계의 생산성향상을 위하여 중추적인 구실을 하고 있다고 평가받는다. 4차산업혁명추진단을 통해 스마트공장, 빅데이터, A·I(인공지능) 등 기술을 연구해온 한국생산성본부는 이번 블록체인 기술 도입을 통해 자격 인증의 투명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생산성본부는 진행하는 각종 교육 과정의 수료증을 아이콘루프의 ‘브루프(broof)’로 발급할 예정이다. 블록체인을 통해 자격 인증의 투명성을 높이고, 증서의 위조, 변조를 막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브루프’는 아이콘루프의 블록체인 증서 발급 서비스로, 위변조되지 않는 증서 발급과 영구 보관을 지원한다.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은 자격 확인, 인적 자원 관리 등의 안정성 및 투명성을 보장해 산업 생산성을 빠르게 향상할 수 있는 핵심 기술”이라고 밝히며, “국가의 생산성을 높이고 교육 혁신을 주도하는 한국생산성본부와의 협업을 바탕으로 블록체인 기반의 산업 생태계 구축에 더욱 힘쓸 것”이라 덧붙였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