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데일리 블록체인] 위메이드트리, 블록체인 전문기업 링카와 파트너십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9.08.28 10:4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이드트리가 블록체인 전문기업 링카(linka)와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구축 및 운영을 위한 포괄적 파트너십을 8월 28일 체결했다.
 

위메이드트리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이용자들이 자사의 블록체인 플랫폼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목표다. 이를 위해 링카는 위메이드트리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Wemix) 네트워크’에 사용되는 블록체인 월렛에 PG(전자결제대행, payment gateway)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이용자가 편리한 결제 및 교환 서비스를 경험하겠다는 것이다. 
양사는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들이 대중화되는데 있어 가장 큰 불편함으로 손꼽히는 결제 환경 개선을 진행하고,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적극적인 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위메이드트리는 글로벌 흥행에 성공한 ‘미르의 전설’ 등 게임 I·P를 보유한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전문 계열사로, 지난 2018년 1월에 설립됐다.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Wemix) 네트워크’를 통해 자체 개발 중인 방치형 모바일 RPG를 비롯해 다양한 위메이드 게임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링카는 블록체인 기반의 가치 연결 플랫폼으로 IBM, 한국은행, 삼성카드 출신 인력이 설립한 것으로 알려졌다. 링카는 지난 7월 ‘링카 디앱 PG’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는 기존 디앱(DApp·블록체인 기반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의 복잡하고 불편한 이용절차를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신용카드나 현금을 사용하듯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결제 서비스다.

위메이드트리 김석환 대표는 "위메이드트리의 블록체인 플랫폼의 경쟁력과 링카의 디앱 PG의 획기적 결제 솔루션이 더해져 블록체인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