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데일리 블록체인] 플레이댑, GTR과 맞손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9.09.11 11:00
  • 수정 2019.09.11 11:0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인 플레이댑이 글로벌 게임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GTR(Global Top Round)과 블록체인 게임화를 위한 포괄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두 회사는 GTR 2019 컨퍼런스에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으며 향후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확장을 위해 노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플레이댑은 블록체인 공공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을 바탕으로 개발된 디앱(DApp,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게임을 서비스하고, 게임 간 자유로운 아이템 활용 및 거래를 지원하는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플레이댑은 GTR과 함께 플레이댑 플랫폼 탑재에 적절한 글로벌 유망 게임들을 발굴하고, 선정된 게임의 블록체인 게임화를 위한 기술지원, 자금지원, 테스트 환경 등을 제공할 방침이다.

최성원 플레이댑 전략총괄은 “2015년부터 매년 GTR 글로벌 컨퍼런스에서 유망 게임 TOP10을 선정해 게임 개발, 퍼블리셔 매칭, 후속 투자 등 다양한 비즈니스 성장 기회를 제공하는 글로벌 게임 엑셀러레이터 GTR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를 통해 전 세계 게임 개발자들의 블록체인 게임 개발 및 참여를 독려하고 더 나아가 블록체인 게임 산업의 균형 잡힌 생태계 구축과 발전을 위해 협력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대니우(Danny Woo) GTR 대표는 “글로벌 블록체인 시장에서 게임사로서 이미 상당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 플레이댑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다”며, “플레이댑과 협력체제를 구축함으로써 실력있는 게임사들에게 새로운 사업 기회가 될 수 있는 블록체인 게임 분야 진출을 돕고 상호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게임 생태계를 같이 만들어 나가자”고 전했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