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온라인게임 사전등급심의 반발 움직임

  • 안희찬
  • 입력 2002.09.17 11:4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게임 사전등급심의에 대한 반발 움직임이 게임업계에서 발생하고 있다. 최근 온라인게임업계에서는 10월 실시되는 온라인게임 사전등급 심의가 문제가 많다는 점에 공감, 새로운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최근 온라인게임 관련 협회인 온라인게임산업협의회, 게임산업협회 등 5개 단체에서는 각 단체장들이 모여 협의회를 구성, 자체 심의와 관련 논의를 했다.

25일에 협의회 구성과 관련 첫 모임을 가진 이들 단체들은 온라인게임 발전방향과 관련해 협의회를 구성한다는 취지를 밝혔지만 이날 모임에서 논의된 구체적인 내용은 주로 심의등급과 관련해서다.

특히 온라인 사전등급과 관련 강력한 반대의사를 가진 엔씨소프트에서 이 모임을 주최한 것으로 알려져 반발 움직임은 더 거세질 전망이다. 그러나 이날 모임이 몇 몇 온라인게임 사전등급에 대한 불만을 가진 사람들에 의해 구성됐다는 지적도 제기됐다.

또한 회원사들의 의향을 묻지 않고 회장의 단독적인 판단에 따라 협의회가 구성된 것으로 참석자들은 전했다. 협의회 회의에 참석했던 한 관계자는 “온라인게임 발전과 관련 모이는 줄 알았지만 실제로 회의에 참석해보니 ‘사전심의’ 관련해서 주로 얘기가 오갔다”며 “앞으로 10월달부터 실시될 ‘사전심의’를 자체심의 방향으로 만들기 위한 대응마련이 주된 토의였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이런 모임이란 사실을 진작 알았다면 참가를 결정하지는 않았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업계에서도 단지 자사의 이익을 위해 협의회를 구성하는 것은 잘못된 판단이라는 주장이다.

업계 한 관계자는 “이번 협의회 구성은 몇 몇 업체들이 자사 게임 보호를 위해 자체심의를 해야 한다는 주장을 펼치기 위해 다른 게임업체를 끌어들인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