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블록체인] 아이콘(ICON), 크라켄 상장 … 미국 진출 기대
[데일리 블록체인] 아이콘(ICON), 크라켄 상장 … 미국 진출 기대
  • 이준수 기자
  • 승인 2019.09.17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대표 블록체인 프로젝트 아이콘(ICON)은 ICX(아이콘 암호화폐)가 미국의 대표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Kraken)에 상장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상장은 미국 달러(USD), 유로화(EUR)로 ICX를 구매 및 거래할 수 있는 최초 사례로서 그 의의가 크다. ICX는 미국 달러, 유로화뿐 아니라 XBT(BTC), ETH 등과도 거래 쌍(trading pairs)으로 오픈된다. 크라켄은 2011년 제시 파웰(Jesse Powell)이 설립한 미국의 대표적인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다.
 

현재 아이콘은 22팀의 아이콘 전체 네트워크 대표자 ‘P-Rep(Public Representative)’ 선출을 준비하고 있다. 본 선거에 사전 등록한 후보 총 77팀 중 약 22%에 해당하는 17팀이 미국에서 출마할 정도로, 아이콘 프로젝트는 미국에서도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이번 크라켄 상장은 아이콘 커뮤니티와 생태계 성장을 가속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민킴(Min Kim) 아이콘 재단이사는 "아이콘이 한국을 대표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알려진 만큼, 미국 기반의 거래소에 최초 상장된 한국 프로젝트로서 업계를 선도해 갈 수 있음에 자부심을 느낀다"고 밝히며, "이는 아이콘 프로젝트가 완전히 탈중앙화된 글로벌 커뮤니티로 급속히 진화 중임을 크라켄과 같은 업계 리더로부터 인정받고 있다는 증거"라 덧붙였다.

한편, 아이콘 재단은 이달 진행 예정인 온체인 선거에 앞서 ‘P-Rep 사전 투표(Pre-Voting)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ICX 보유자 및 P-Rep 후보가 위임 투표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마련된 본 이벤트에서 ‘벨릭’ (VELIC)이 전체 16.8% 득표율로 1,960만표를 얻으며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