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데일리 블록체인] 플레이댑, 100&100 벤처 캐피탈 투자 유치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9.10.02 11:27
  • 수정 2019.10.02 11:2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PlayDapp)이 100&100 벤처 캐피탈로부터 투자를 유치 하는데 성공했다고 10월 2일 밝혔다. 플레이댑은 이번 투자를 통해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서 한 단계 도약을 위한 성장 발판을 마련하고 블록체인 게임 사업을 보다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100&100 벤처 캐피탈은 2017년부터 블록체인 관련 분야에 집중해온 VC(Venture Capital)로, 현재까지 아이콘, 완체인, 테라, 코스모체인, 콘텐츠 프로토콜 등 40여 개의 유명 프로젝트에 투자를 단행해 왔다. 지난 2018년에는 하락장에도 불구하고 1,000% 이상의 수익률을 달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는 약 300억 원 규모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투자 외에도 밸리데이터로서 직접 노드를 관리하는 등 디지털 자산 분야의 전략적인 파트너로 활동 중이다.
플레이댑은 블록체인 공공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을 바탕으로 개발된 댑(DApp,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게임을 서비스하고, 게임 간 자유로운 아이템 활용 및 거래를 지원하는 블록체인 게임 전문 서비스 플랫폼이다.
‘크립토도저’와 ‘도저버드’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이들 게임은 이더리움 게임 카테고리 상위권에 위치해 전 세계적으로 많은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카카오 클레이튼, 삼성전자 블록체인 월렛과 협업 및 게임 탑재 계획을 발표하면서 큰 주목을 받았다.

정연호 100&100 벤처 캐피탈 대표는 “플레이댑은 이미 전 세계적으로 많은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고 유의미한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프로젝트로, 백서를 바탕으로 한 기존 블록체인 프로젝트와는 달리 차별화된 경쟁력과 실행력을 보여주고 있다"며, "특히, 게임업계 출신의 최정예 멤버들로 구성된 탄탄한 팀으로 앞으로 게임 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플레이댑 최성원 전략총괄은 “플레이댑은 블록체인 기술을 실현한 진정한 게임 플랫폼으로서 글로벌 시장에서 다양한 게임 서비스와 아이템 거래를 지원할 예정"이라며, “100&100 벤처 캐피탈의 전폭적인 지원에 힘입어 게임 업계와 다양한 협업 모델을 구축하고 블록체인 게임 시장 1위 회사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