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블록체인] 픽션네트워크, ‘던전앤파이터’ 콜라보 진행
[데일리 블록체인] 픽션네트워크, ‘던전앤파이터’ 콜라보 진행
  • 이준수 기자
  • 승인 2019.10.07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스타트업 픽션네트워크가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서비스에 나선다. 이와 관련해 픽션네트워크는 ‘픽션x던파 크리에이티브 리그 2019’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픽션x던파 2019 크리에이티브 리그’는 오는 10월 9일부터 11월 20일까지 총 6주간 진행되는 이벤트다. 참가자들은 ‘던파’를 주제로 한 웹툰, 일러스트, 소설, 코스프레, 동영상 등을 자유롭게 연재해 참여할 수 있다. 해당 리그는 총 상금 4,000 만원 규모로 진행되며 구독자 수를 기준으로 대상에게 1000만원, 최우수상 500만원, 우수상 2명에게 각 250만원을 지급하고, 또한 참가자 중 2,000명 선정하여 각 1,000픽셀(PXL)을 지급한다.

픽션네트워크는 지난 7월 카카오톡 클레이튼 메인넷 런칭과 함께 서비스의 런칭을 알리며 큰 관심을 모았다. 픽션내트워크는 창작자들을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 서비스로, 픽션네트워크는 이번 '던파'와의 콜라보를 통해 본격적으로 창작자들을 모집하고 실제 사용되는 블록체인 서비스를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픽션네트워크 정홍수 실장은 “픽션은 글로벌 유명 I·P인 ‘던전앤파이터와’의 협업을 통해 본격적인 시작을 알린다”면서, “기존 픽션 파트너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내년 상반기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유저수를 보유한 블록체인 서비스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픽션네트워크는 대형 플랫폼 중심의 콘텐츠 산업의 한계를 블록체인으로 극복하여 새로운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시작된 프로젝이다. 카카오의 블록체인 플랫폼인 클레이튼의 메인넷 런칭과 함께 이니셜 파트너 중 최초로 상용화 서비스를 론칭했다. 최근에는 삼성전자 키스토어 입점 및 삼성전자의 블록체인 핸드폰인 클레이튼 폰에 선탑재 되며 관심을 모았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