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팡스카이, '고수 모바일' 사전체험 성료

사전예약 인원 몰리며 기대감 ‘up’… 원작 재미 뛰어넘을까 ‘눈길’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9.10.11 13:5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팡스카이가 네이버웹툰 인기 무협작품 ‘고수’를 활용한 모바일 RPG ‘고수 with NAVER WEBTOON(이하 고수 모바일)’의 사전체험이 성황리에 종료했다.
 

올 가을 출시를 앞둔 ‘고수 모바일’은 ‘용비불패’로 한국 무협 만화계에서 족적을 남긴 류기훈·문정훈 작가가 네이버에서 선보인 ‘고수’를 원작으로 하는 작품이다. ‘고수’는 주인공 강룡이 사파무림의 절대자로 군림했던 사부 독고룡을 배신한 파천문 사천왕에게 복수하기 위해 무림에 출두하면서 벌어지는 여러가지일들을 다룬 무협 만화다. ‘고수 모바일’은 원작에 등장하는 100여 종의 캐릭터를 게임으로 만날 수 있어 기대를 모은다. 또한 다양한 콘텐츠가 더해져 수집형 RPG의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고수 모바일’ 사전체험 서비스는 사전등록을 진행한 안드로이드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10월 4일부터 7일까지 진행된 이번 사전체험 서비스는 예상보다 많은 인원이 몰려 팡스카이 측에서 4일부터 신규 계정 생성을 제한하기도 했다. 팡스카이에 따르면 사천체험에는 무협 매니아들 외에도 웹튼으로 ‘고수’를 접한 2030세대가 다수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카툰풍의 그래픽콰 전투 이펙트에 대한 호평이 이어진 가운데,후반부 콘텐츠들이 매력적이라는 의견이 이어지며 기대감을 키운 것으로 알려졌다. 

팡스카이 담당자는 "많은 고수 팬 분들이 사전체험에 참여하고 재미있게 즐겨 주신 덕분에 ‘고수 모바일’의 사전체험을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며 "소중한 의견들을 게임에 적극 반영하여 완성도 높은 게임으로 찾아뵙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작의 스토리 작가 류기운이 항암 치료로 연재가 중단된 상태에서 ‘고수 모바일’을 통해 원작의 감동을 기대하는 팬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에 발맞춰 팡스카이에서는 '고수 모바일' 브랜드 사이트와 공식 커뮤니티에서는 사전등록, 닉네임 선점, 웹툰 고수 명대사 맞추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