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모바일 배그’에 렛지그랩・장갑차 등장?!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19.10.15 18:03
  • 수정 2019.10.15 18:1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틀그라운드’ PC버전에서 화제를 모은 렛지그랩과 BRDM-2 장갑차를 모바일서도 만날 수 있게 된다.
이와 관련해 펍지주식회사는 10월 16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0.15.0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 사진=펍지 주식회사
사진=펍지 주식회사

이번 업데이트의 가장 큰 변경점은 렛지그랩과 BRDM-2 장갑차의 추가다. 렛지그랩은 지붕 처마나 난간 등을 잡고 올라갈 수 있는 기능으로, 기존에는 올라가지 못했던 곳들도 손이 닿는다면 오를 수 있게 된다. 렛지그랩의 추가로 또 어떤 ‘고인물 루트’가 개척될지 주목된다.

BRDM-2는 플레어건 사용 시 투하되는 차륜형 장갑차로, 기존의 방탄 UAZ를 대체한다. 방탄바퀴와 피해감소 메커니즘이 적용돼 기존 차량에 비해 단단한 내구성을 자랑하며, 자체적인 수중 도하가 가능하다. 
0.15.0 베타 빌드 훈련장을 통해 직접 확인해본 바에 따르면, AKM이나 M416과 같은 대표적인 AR 총기를 기준으로 2탄창 반 가량을 버틸 수 있다.

이외에도 M16A4와 MK47 뮤턴트에 전술 개머리판 장착이 가능해지며, 권총과 SMG의 부착물이 통합된다. 또한 벡터와 UMP9의 사용 탄종과 장탄수 등이 변경된다. UMP의 경우 이번 변경에 맞춰 명칭도 UMP45로 바뀐다. 또한 연료통은 일정 수치 이상 피격시 폭발하며, 주변의 적과 아군, 본인에게 대미지를 입힌다.

실제로 해당 업데이트는 많은 플레이어들이 기다려왔던 부분을 반영한 만큼, 실제 게임플레이에 대한 기대감 역시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다만 15일 오전 업데이트를 위한 점검 공지가 늦게 올라오는 해프닝이 벌어져 일부 유저들이 이에 항의하는 일이 벌어지기도 했다. 실제로 이날 오전 9시부터 정기점검이 시행됐지만, 공식 카페 공지는 점검 시작 15분 후에 올라왔다. 글로벌 버전의 경우 이미 사전에 점검 공지가 올라왔다는 점에서 더욱 아쉬움을 남기는 대목이다.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