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WOW’ 차기 확장팩, 볼바르 리치왕 등장할까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19.10.29 10:2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WOW)’의 최신 확장팩 ‘격전의 아제로스’가 그 대장정의 끝을 향해 달려가는 가운데, 최근 차기 확장팩의 주역은 지난 ‘리치 왕의 분노’ 확장팩을 통해 새로이 리치 왕이 된 볼바르 폴드라곤이 될 것이라는 루머가 팬들 사이에서 퍼지고 있다. 아울러, 블리자드의 공식 굿즈 판매 스토어인 ‘블리자드 기어’ 홈페이지에 볼바르 리치 왕의 비주얼이 담긴 이미지가 등재됐다 사라지는 해프닝까지 벌어져 그러한 루머에 더욱 힘을 실어주고 있는 모습이다.
 

▲ 커뮤니티 상으로 돌고있는 볼바르 리치 왕 비주얼

‘리치 왕’은 지난 2008년 진행된 ‘WOW’의 두 번째 확장팩에 등장한 최종 보스 캐릭터다. 얼라이언스 소속 인간 종족의 수도 로데론의 왕자였던 아서스 메네실이 타락해 스컬지의 군주로 군림하고, 오크족의 주술사였던 넬줄의 혼이 깃들어있는 리치 왕의 투구를 쓰게 되며 결국 본인이 2대 리치 왕으로 아제로스를 위협하는 스토리 라인이 펼쳐졌다. 당시 확장팩을 통해 모두 진행된 스토리상으로 3대 리치 왕의 자리는 얼라이언스의 성기사였던 볼바르 폴드라곤으로 넘어가게 됐다.

그렇게 스토리상에서 조용히 마무리되던 볼바르 폴드라곤이 3대 리치 왕의 모습으로 ‘WOW’의 차기 확장팩 속에서 활약하게 될 것이라는 루머가 현재 전세계 ‘WOW’ 팬들 사이에서 퍼지고 있다. 그 이유로는 커뮤니티 상에서 갑작스레 등장한 볼바르 리치 왕의 신규 비주얼이 팬들 사이에 오르내리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해당 비주얼은 기존에 존재하지 않던 비주얼로, 팬메이드라는 의혹을 사기도 했으나 최근 블리자드 기어 홈페이지에 해당 비주얼의 고화질 이미지가 잠시 등재되는 해프닝이 벌어지며 팬들은 차기 확장팩에 볼바르 리치 왕이 등장할 것으로 확실시 하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WOW’의 최신 확장팩인 ‘격전의 아제로스’는 지난 8일 8.3버전 업데이트인 ‘느조스의 환영’에 관한 정보를 공개하며 그 대장정의 막을 내릴 준비를 하고 있다. 해당 업데이트는 ‘격전의 아제로스’ 최종 보스로 유력하게 꼽히고 있는 고대신 느조스가 자리하고 있는 신규 레이드 던전 ‘나이알로사’가 추가되며, 이외에도 신규 콘텐츠, 얼라이언스와 호드 각각의 신규 동맹 종족 등이 추가될 예정이다.

‘격전의 아제로스’의 8.3버전 업데이트 일정은 현재 공개되지 않았으며, 최종 스토리 업데이트 및 차기 확장팩 공개 등은 과거 전례에 따라 오는 ‘블리즈컨 2019’ 무대를 통한 공개가 유력한 상황이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