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데일리블록체인] 그라운드X, 블록체인 포럼 ‘TXGX 2019’ 개최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9.11.07 13:4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가 오는 11월 29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모스 스튜디오에서 블록체인 기술 포럼인 ‘TXGX 2019(Tech Forum by Ground X 2019)’를 개최한다.
 

XGX는 다양한 블록체인 개발자 및 전문가들이 모여 그라운드X가 개발하고 있는 클레이튼의 기술과 블록체인 플랫폼의 발전 가능성에 대해 함께 논의하고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행사다. 작년 7월 제주에 위치한 카카오 본사에서 열린 제1회 TXGX는 UC버클리대학 교수이자 오아시스랩 공동 설립자 돈 송과 질리카 CEO 신슈 동 등이 참여해 ‘확장성(Scalability)’와 ‘합의 알고리즘(Consensus Algorithm)’등에 주제에 대한 세션 발표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6월 클레이튼 메인넷 출시에 발맞춰 향후 클레이튼의 주요 이슈인 클레이튼 아키텍쳐, 서비스 체인, 개발 툴, 비앱 등 클레이튼의 기술 전반을 다루는 국내 첫 행사가 될 전망이다. 클레이튼 플랫폼을 개발한 그라운드X의 한재선 대표를 비롯해 서상민 기술 부문장, 김정현 플랫폼 팀장, 조준호 펠로우(Fellow) 등이 발표자로 나선다. 더불어 클레이튼 기반으로 서비스를 개발하는 주요 파트너 기업 대표들이 참여해 세션을 진행한다.

올해 TXGX는 11월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열리는 ‘클레이튼 넥스트’의 둘째 날 행사로 진행된다. 첫째 날인 28일에는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 멤버 기업들이 참석하여 블록체인 기술 접목 사례를 소개하고 거버넌스 카운슬 발전 방안 등에 대해 공유하는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 써밋’이 열린다.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은 아시아 지역에서 금융, IT, 콘텐츠 등 각 산업을 주도하는 20여 개의 글로벌 기업들로 구성되었으며, 클레이튼의 기술, 사업 등에 대한 주요 의사결정과 클레이튼의 합의 노드 운영을 담당한다.

그라운드X 한재선 대표는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 서밋 행사는 클레이튼 메인넷 출범 이후 클레이튼 거버넌스를 담당하는 기업들과 함께하는 첫 자리인만큼 각 기업들이 준비 중인 클레이튼 기반 활용 사례들을 소개하고 상호간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나아가 클레이튼의 지향점(Klaytn Next)과 블록체인의 발전 방향에 대해서 심도있는 논의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