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8관왕! 2019 대한민국 게임대상에 '로스트아크' 선정
스마일게이트 8관왕! 2019 대한민국 게임대상에 '로스트아크' 선정
  • 안일범 기자
  • 승인 2019.11.13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로스트아크' 6관왕 기염, 스마일게이트 8관왕 영예 … 넷마블 대작 라인업 대거 수상 5관왕 달성
 
2019년 한해를 빛낸 최고의 게임을 가린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관하는 2019 대한민국 게임대상이 13일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 문화홀에서 개최됐다. 올해는 총 15개부문 22개 분야로 나뉘어 수상작이 선정됐다.
 

2019년을 빛낸 최고의 게임으로는 스마일게이트RPG ‘로스트아크’가 선정됐다. ‘로스트아크’는 소위 트리플A급 온라인게임으로 지난해 11월 론칭한 이후 실시간 동시접속자수 30만명, PC방 점유율 15% 등 호성적을 거둬들이며 신드롬을 일으켰던 게임이다. 독보적인 그래픽을 기반으로 쌓아올린 스토리라인과, 콘솔게임을 방불케하는 인스턴스 던전, 사운드 트랙 등이 호평을 받으며 2019년 최고의 게임이란 찬사를 받았다. 현장에서만 총 6개상을 휩쓸며, 명실상부한 2019년 최고의 게임으로 거듭났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날 총 8개 부문에서 상을 쓸어담았다. '로스트아크'와 같은 대작 뿐만 아니라 '포커스 온 유'와 같은 VR게임은 물론, 스마일게이트 멤버십 7기 '팀 타파스'가 인디게임상을 수상하면서 다각도로 시장에 접근했고 성공했음을 입증했다. 

최우수상에는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한 ‘달빛조각사’가 선정됐다. 시대를 대표하는 판타지 소설과, 이른바 천재개발자 송재경 대표를 위시로한 개발 사단이 만나 화학작용을 일으켰다는 후문이다. 론칭 직후 현재까지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탑10을 유지하는 등 마니아들사이에서 극찬을 받고 있는 게임이다. 

넷마블은 현장에서 총 5개 게임이 각각 수상하면서 저력을 과시했다. '블레이드앤 소울 모바일'을 필두로, 일곱개의 대죄, 쿵야 캐치마인드가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BTS월드가 2관왕을 달성하면서 탄탄한 라인업을 보유한 기업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어 '검은사막'을 멀티 플랫폼으로 론칭한 펄어비스는 비즈니스 혁신상을, 크래프톤은 '미스트 오버'로콘솔게임 분야 우수상을, 문화재반환운동으로 사회 공헌 기업으로 명성을 떨친 라이엇게임즈코리아가 사회공헌상을 수상했다.

 

<br>

스마일게이트RPG 지원길 대표는 "'로스트아크'는 정말 제대로된 RPG, 제대로된 경험을 유저들에게 만들어 주고 싶다는 한에서 시작된 프로젝트"라며 "7년동안 모바일 시장으로 트렌드가 재편되는 등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믿고 함께해주신 많은 분들 떄문에 수상하게 된 것 같다. 이제부터 시작이라는 의미로 알고 '로스트아크'가 부족한점을 보완하고 발전할 부분을 찾아서 앞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부문 수상작/
본 상 대상 스마일게이트RPG 로스트아크
최우수상 엑스엘게임즈 달빛조각사
우수상 PC온라인  
모바일 체리벅스 블레이드앤 소울 모바일,
퍼니파우 일곱개의 대죄 그랜드크로스 
넷마블엔터 쿵야 캐치마인드
콘솔패키지 크래프톤 미스트 오버
/아케이드/보드  
기술창작상 기획/시나리오 스마일게이트RPG 로스트아크
사운드 스마일게이트RPG 로스트아크
그래픽  스마일게이트RPG 로스트아크 
캐릭터 스마일게이트RPG 로스트아크
공로상  
사회공헌우수상 라이엇게임즈 코리아 
우 수 개 발 자 상 프로그래밍 AIX랩 신정모 개발자
기획/디자인 AIX랩 정원용 디자이너
차세대 게임 콘텐츠상 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 포커스 온 유
게임콘텐츠 1인 미디어상  
인기 게임상 국내 스마일게이트RPG '로스트아크'
해외  
게임 비즈니스 혁신상 펄어비스 전광배 팀장
스타트업 기업상 모아이게임즈
인디 게임상 팀 타파스 용사식당
자율규제 이행 우수기업상 테이크원컴퍼니
굿 게임상 테이크원컴퍼니 BTS 월드

 

[경향게임스=안일범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