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클릭! 핫게임] 인기 웹툰 ‘무당’, 차세대 콘솔 흥행작 ‘도전’

프로젝트TH (EVR스튜디오)

  • 정우준 기자 coz@khplus.kr
  • 입력 2019.11.13 15:07
  • 수정 2019.11.13 15:2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믹스에서 인기리에 연재 중인 석정현 작가의 웹툰 ‘무당’이 EVR스튜디오의 손에서 고퀄리티 콘솔 게임으로 다시 태어난다.
 

사진=EVR스튜디오
사진=EVR스튜디오

EVR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신작 게임 ‘프로젝트TH(가제)’는 앞에서 언급한 대로 석정현 작가의 인기 웹툰 ‘무당’ I·P를 활용한 작품이다. 서울산업진흥원에서 운영하는 SPP(서울 프로모션 플랜)의 ‘2018 웹툰 어워드 최고기획상’을 수상한 석 작가의 뛰어난 스토리텔링과 EVR스튜디오의 실감나는 디지털 휴먼 제작 기술이 접목된 프로젝트인 셈이다. 이를 바탕으로 사실적인 캐릭터 및 배경 묘사와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경험을 제공할 전망이다.

실제로 지난달 31일 EVR스튜디오는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프로젝트TH’의 테크 데모를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는 한 여성이 무장조직원의 위협을 피해 매장 곳곳의 힌트를 찾는 장면과 원작 속 ‘차사’ 정태로 보이는 남성과 무장조직원의 격투 장면이 상당한 퀄리티의 비주얼로 구현됐다. 현재 신작 개발에 참여할 인재들을 모집 중인 EVR스튜디오는 ‘프로젝트TH’를 글로벌 시장에서 흥행할 만한 콘솔 및 PC용 인터랙티브 무비와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제작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프로젝트TH’를 개발 중인 EVR스튜디오는 2017년 글로벌 경제 전문지 ‘포브스’에서 선정한 ‘모두가 지금 주목해야 할 아시아의 스타트업’으로 소개된 국내 게임 개발사다. 올해 3월 에픽게임즈로부터 ‘언리얼 데브 그랜트’를 수상했으며, 8월까지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이 100억 원에 도달하기도 했다.

 

 

[경향게임스=정우준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