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스타2019 #31] 릴카, 뜨뜨뜨뜨 등 인기 BJ 총출동 … 아프리카TV 부스 '후끈' 

  • 부산=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9.11.16 11:12
  • 수정 2019.11.16 12:3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를 대표하는 BJ와 해외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지스타 2019'서 맞붙었다. 16일 아프리카TV는 아시아 인플루언서 e스포츠 페스티벌(AIEF)를 진행, 지스타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 국내 대표 BJ 릴카, 뜨뜨뜨뜨 외에 중국, 인도,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각국의 인플루언서들이 참가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로 치열한 승부를 펼쳤다.
 

아프리카TV 부스는 인기 BJ들을 맞이하기 위한 팬들로 아침부터 북적였다. '배틀그라운드' 대표 BJ인 뜨뜨뜨뜨가 승무원 출신으로 '피파온라인' 및 종합게임 BJ로 거듭난 릴카와 무대를 팀을 이뤘다. 이 외에 킹성태, 맛종욱이 팀을 이뤄 출전했다.  이에 맞서 중국 HUYA 대표로 2개 팀 8명의 BJ가, 인도와 인도네시아에서 각각 NIMO 대표 2개 팀이 참가했다. 각 국의 대표 인터넷 방송 플랫폼 간 대결로 펼쳐지는 이벤트인 만큼 아시아 전역에서 중계되며 관심을 모았다.
 

아프리카TV 관계자는 "게임 문화의 중심축으로 자리잡은 아프리카TV의 콘텐츠와 BJ가 더 많은 유저들을 만나기 위해 '지스타 2019'를 찾았다"고 밝히며 금번 지스타 참가 의의를 밝혔다.    한편, 아프리카TV는 지스타 기간 동안 라이엇게임즈의 신작 '레전드 오브 룬테라'의 시연 부스, 릴카, 보겸 등 대표 BJ의 굿즈 판매 등 다양한 공간을 마련해 관람객을 맞이한다. 또한 16일 오후에는 보겸이 1인 미디어라는 주제로 토크콘서트를 진행하며, 'LoL' BJ 멸망전이 진행된다. 17일에는 '그랜드체인스 for 카카오' 월드7 미리보기, '스타크래프트' 멸망전, '레전드 오브 룬테라' 스페셜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