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주간 구글 플레이 랭킹 탑5 분석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19.11.22 16:2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령 765호 기사]

※ 2019년 11월 3주차, 2019년 11월 10일 ~ 11월 16일까지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기준 탑 5의 주간 추이를 분석했다

TOP 1. 브레인 아웃 - 가장 어색한 게임
 

가볍고 유쾌한 두뇌 마사지, ‘브레인 아웃 - 가장 어색한 게임’이 금주 차트에서도 1위 자리를 고수했다. 게임은 가벼운 IQ 테스트 형식 챌린지와 역발상을 유도하는 퀴즈들을 이용자들에게 제공한다. 기본적으로 손쉽게 떠올릴 수 있는 해결 방식보다는 발상을 전환해가며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스테이지를 클리어 해나가도록 유도한다.
게임은 한 스테이지 당 한 문제씩으로 구성돼 있어 캐주얼게임의 장점인 간편하고 짧은 플레이타임을 제공한다. 하지만, 그러한 장점은 분명 뚜렷하게 드러나지만 지속적으로 노출되는 광고로 인해 게임 플레이에 흥미를 떨어뜨릴 수 있다는 단점 또한 확연한 게임이다. 외에도 언어의 장벽이 크게 존재하는 게임은 아니지만, 가끔씩 등장하는 번역 오류로 문제의 핵심을 곡해하는 경우도 발생하곤 한다.

TOP 2. V4
 

넥슨의 하반기 야심작 ‘V4’가 금주 차트 2위 자리를 차지했다. ‘V4’는 지난 11월 7일 출시한 넥슨의 모바일 MMORPG로, ‘히트’와 ‘오버히트’ 등으로 유명한 넷게임즈 박용현 사단의 개발로 완성됐다.
출시 전부터 모바일게임 이용자들에게 많은 화제를 불러 일으켰던 게임은 출시 직후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에서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했으며, 출시 2주를 넘긴 지금은 구글플레이 스토어 매출 순위 2위 자리로 올라서며 ‘리니지M’의 아성을 위협하고 있다.
‘V4’는 언리얼 엔진 4 기반의 고퀄리티 그래픽과 딜러 기반 6종 클래스의 끝없는 전투 액션, 최대 5개 서버 유저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인터 서버’ 시스템 등이 강점으로 손꼽힌다.

TOP 3. 콜 오브 듀티: 모바일
 

액티비전과 텐센트 산하 개발사인 티미 스튜디오의 협업으로 만들어진 ‘콜 오브 듀티: 모바일’이 높은 완성도와 함께 그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모습이다.
지난 10월 1일 출시한 ‘콜 오브 듀티: 모바일’은 당시 출시 일주일 만에 국내 이용자 100만을 돌파했으며, 구글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양대 앱 마켓에서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특히, 지난 10월 4일 일찌감치 전 세계 다운로드 수 3,500만을 돌파해 글로벌 인기를 입증하기도 했다.
‘콜 오브 듀티: 모바일’은 누크타운, 크래시, 하이잭 등 시리즈의 독특한 맵에서 팀 데스매치, 수색 및 파괴, 프리 포 올 등의 인기 있는 멀티플레이 모드로 ‘콜 오브 듀티’ 시리즈 특유의 유동적인 일대일 1인칭 액션을 즐길 수 있다.

TOP 4. 아이싱 온 더 케이크
 

취미 혹은 생업을 위해 누군가는 오늘도 도전하고 있는 제과제빵, 그중 아름다운 외관과 기념일 필수품으로 전 세계인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디저트 류는 바로 케이크다. 제빵 과정을 거친 기본 케이크 빵만을 제공하며 크림, 다양한 토핑 등으로 직접 데코레이션을 거쳐 구매할 수 있는 전문점들이 존재하는 만큼 케이크 데코레이션은 제과제빵에 있어 가장 어려운 분야면서도 가장 친숙한 분야이기도 하다.
그러한 케이크 데코레이션을 직접 즐겨볼 수 있는 게임, ‘아이싱 온 더 케이크’다. 이용자는 각 레벨마다 주어지는 답안을 보고 해당 형태와 같은 케이크 데코레이션을 완료하는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쉽고 간편한 게임성 속에서 주는 은은한 중독성이 백미로 자리한다.

TOP 5. 무한의 계단
 

끊임없는 터치로 손가락의 한계에 도전하라! 위를 향해 끝없이 펼쳐져 있는 계단을 올라가는 게임, ‘무한의 계단’이 차트에 신규 진입했다.
‘무한의 계단’의 조작 방법으로는 계단을 오르는 오르기 버튼과 방향을 전환하는 회전 버튼까지 단 두 개의 버튼만이 존재한다. 두가지 버튼만으로 모든 조작을 실행하는 만큼 가볍게 도전하기 좋은 게임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게임은 의외로 높은 난이도를 보여주고 있는 점이 특징이다. 기본적으로 계단이 아무런 벽 혹은 안전장치 없이 허공에 떠있어 회전을 해야 하는 칸에서 앞으로 나아가 떨어짐으로 인한 게임오버는 물론, 일반적인 칸에서 회전을 잘못 눌렀을 경우에도 게임오버가 발생한다. 간단한 조작이지만 고도의 집중력을 요하는 ‘무한의 계단’. 그럼에도 게임을 멈추지 못하게 하는 귀여운 캐릭터들은 저마다의 개성을 뽐내며 이용자의 신기록 수립을 촉구하고 있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