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데일리 블록체인] 해시드, 블록체인 게임사 미씨컬 게임즈에 투자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9.11.25 13:3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가 미국의 블록체인 기반 게임 제작사인 미씨컬 게임즈(Mythical Games)에 투자를 진행했다. 미씨컬 게임즈는 이번 라운드에서 해시드, 자블린 벤처 파트너스, 디지털 갤럭시 등으로부터 1,900만 달러(한화 약 22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로스앤젤레스와 시애틀에 기반을 두고 있는 미씨컬 게임즈는 ‘블랭코스 블록파티(Blankos Block Party)’를 개발하고 있다. 게임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이용자들에게는 게임 내 자산의 완전한 소유권을 제공하고, 창작자들에게는 지속적인 수익 창출의 기회를 주는 방향으로 개발 중이다. 미씨컬 게임즈는 또한 다른 게임 개발사도 사용할 수 있는 게임 전용 플랫폼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 투자 라운드는 자블린 벤처 파트너스의 주도로, 해시드, 갤럭시 디지털, 스트럭 캐피탈, 아본 벤처스, 알럼니 벤처스사 등이 공동 투자로 참여했다. 미씨컬 게임즈는 지난해에도 5개 투자사로부터 약 1,600만 달러(한화 약 190억 원) 규모의 투자를 받은 바 있다.

미씨컬 게임즈의 창업자인 존 린든(John Linden) CEO는 “결국 앞으로는 게임 내에서 플레이어들을 포함한 다양한 참여자들이 게임 속 자산의 소유권을 직접 가지고, 게임 내부에서 주도적인 경제 활동을 할 수 있는지 여부가 중요한 이슈가 될 것”이라며, “해시드는 단순한 투자사 이상으로 블록체인 게임의 미래와 비전에 대해 함께 고민해준 중요한 파트너였고, 그들이 가진 탈중앙화 철학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네트워크는 우리 게임 모델과 전략에도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밝혔다.

해시드의 김균태 파트너는 “블록체인 기술은 게임을 일시적인 유흥거리에서 영속적인 가상 경제 시스템으로 패러다임을 바꿔낼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로서의 철학과 글로벌 최고 수준의 개발 능력을 모두 갖춘 미씨컬 게임즈에 해시드가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