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창간 18주년 특집] 게이미피케이션 대표 기업 ②가치교육컨설팅

세상의 모든 것을 재미있게 만들자!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19.11.26 09:0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령 765호 기사]

※편집자주. 국내 최초 최고 타블로이드형 게임전문 주간 신문인 ‘경향게임스’가 창간 18주년을 맞아 지령 765호부터 총 3주간 창간특집호를 발행합니다. 게임은 현재 우리 생활 속에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문화 콘텐츠로 자리잡았습니다. 덕후 문화. 마니아 문화로만 인식돼던 게임이 이제는 메인 스트림에서 문화 산업을 이끌고 국가 경쟁력이 되어 글로벌 시장의 첨병이 되고 있습니다. 본지에서는 이번 특집호를 통해 게임으로부터 변화된 일상, 그로인해 파생된 새로운 부가산업들의 가치와 이와 같은 생태계가 구축됨에 따라 발생될 수 있는 인식의 부작용, 극복 해결 방안 등을 면밀히 분석해보고자 합니다.
 

영화 ‘패치아담스’에서 주인공 헌터 아담스는 병원을 방문하는 이들에게 웃음을 선사하는 의사다. 의료계 전문 용어로 ‘라포’. 의사가 환자들을 대하는 방식에 따라 그것이 병을 치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아무리 어렵고 힘든 일이 있다고 하더라도 ‘웃음’을 줄 수 있다면 그 과정을 이겨낼 수 있다는 이야기다. 그렇다면 ‘웃음’을 유발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그 해답을 ‘게임’에서 찾고자 하는 기업들이 있다. 어렵고 힘들거나 귀찮고 반복돼야하는 일들을 재미로서, 또 웃음으로서 승화하고자 한다.  의료, 교육, 마케팅, 컨설팅 등 자칫 딱딱해 보이기 쉬운 분야에서 보다 가볍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들면서 소기의 성과를 거둬들였고, 유망 기업으로서 국내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기업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게이미피케이션을 주요 가치로 내걸은 슬로건과 함께 힘찬 발걸음을 옮기고 있는 컨설팅 회사가 있다. 숫자를 위한 경쟁보다 행복을 위한 협력을 추구하는 ‘가치교육컨설팅’이다.
‘가치교육컨설팅’은 지난 2016년 설립된 게이미피케이션 솔루션 제공 기업이다. 회사는 사회적 보드게임 개발과 기업체를 대상으로 하는 게이미피케이션 솔루션 제공, 워크숍 사회혁신 해커톤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우선, 사회적 보드게임 개발의 경우 단순한 놀이문화의 보드게임이 아닌 다양한 사회문제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기 위한 프로젝트로, 지난 2017년 젠트리피케이션을 주제로 한 보드게임 ‘시즌1: 낯선 이의 투자’를 내놓는 것으로 시작됐다. 현재 도시재생, 공동체의식, 북한이탈주민과의 공존 등의 주제로 시즌4까지 출시를 이어오고 있다.

아울러 게이미피케이션 솔루션 제공 사업의 경우 기업, 공공기관, 사회적기업 및 재단 등을 대상으로 솔루션을 제공해오고 있으며, 클라이언트의 니즈에 맞는 보드게임 제작부터 기업 핵심가치 및 직무교육 개최 등을 진행하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로는 안산환경재단을 대상으로 제작한 생태계서비스 교육용 보드게임과 GS리테일을 대상으로 한 회사 비전, 핵심가치 온라인 퀴즈 개발 등이 있다.

● 회 사 명 : 가치교육컨설팅
● 대 표 자 : 안상호
● 설 립 일 : 2016년 6월 27일
● 직 원 수 : 5명
● 주력사업 : 사회적 보드게임 개발 및 게이미피케이션 솔루션 제공
● 위    치 : 서울특별시 구로구 공원로 3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