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팀으로 만나는 명작 FPS, ‘헤일로’ 시리즈 PC 출시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19.12.04 16:3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콘솔 플랫폼 Xbox를 견인해왔던 명작 FPS ‘헤일로’ 시리즈가 PC로 돌아왔다. 이와 관련해 Xbox 게임 스튜디오는 금일 새벽 스팀을 통해 ‘헤일로: 더 마스터 치프 컬렉션’을 발매했다.
 

‘헤일로: 더 마스터 치프 컬렉션’은 첫 작품인 ‘헤일로: 전쟁의 서막’과 ‘헤일로 2’, ‘헤일로 3’, ‘헤일로 4’까지의 시리즈와 외전 작품인 ‘헤일로 3: ODST’, 1편 이전의 이야기를 그린 프리퀄 작품 ‘헤일로: 리치’를 포함한 FHD 리마스터 합본으로 구성됐다. 이중 금일 출시된 게임은 지난 2010년 출시됐던 ‘헤일로: 리치’가 우선적으로 발매됐다.

한편, ‘헤일로: 더 마스터 치프 컬렉션’은 지난 3월 PC버전 발매를 발표했다. 당시 마이크로소프트는 자사가 운영하는 PC 소프트웨어 발매 플랫폼인 윈도우 10 스토어를 통하지 않고 스팀을 통해 게임을 발매하겠다 밝혀 많은 이들을 놀라게 한 바 있다. 종전까지 자사가 발매하는 게임의 경우 윈도우 10 스토어를 통해 발매하는 전략을 품과 동시에, 그러한 기조를 푼 게임을 자사의 대표 명작 시리즈로 선정했다는 점에서 더욱 큰 반향을 일으켰다.

이번 스팀 발매는 ‘헤일로: 리치’의 출시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이뤄질 것이라고 마이크로소프트는 전했다. 현재 스팀을 통해 판매중인 게임은 합본을 구매하거나 ‘헤일로: 리치’만을 단일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의 경우 합본이 한화로 39,900원, 단일게임은 12,400원에 판매하고 있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