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북 문화콘텐츠 아카데미, 지역 창의인재 양성 요람 ‘눈길’

  • 정우준 기자 coz@khplus.kr
  • 입력 2019.12.09 10:15
  • 수정 2019.12.09 10:3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문화콘텐츠산업진흥원이 도민들이 문화콘텐츠를 통해 미래 직업들을 경험해볼 수 있는 ‘문화콘텐츠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사진=전라북도문화콘텐츠산업진흥원
사진=전라북도문화콘텐츠산업진흥원

우선 ‘문화콘텐츠 아카데미’는 어린이·청소년을 대상으로 문화콘텐츠 체험을 지원하는 ‘콘텐츠 키움센터’와 디자인 및 1인 미디어 산업 기반을 마련하는 ‘웹테이너 양성과정’으로 구성됐다.
‘콘텐츠 키움센터’에는 웹 영상 미디어 제작부터 디지털 음원 제작, 클레이(찰흙) 애니메이션 제작, 영화·애니메이션 성우 더빙, 3D 펜 캐릭터 제작, 3D 프린팅 교육 등 총 6개의 융복합 콘텐츠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전라북도 도민이라면 누구나 사전예약을 통해 무료로 체험 가능하며, 올해 3월부터 현재까지 약 2천여 명의 어린이와 학부모가 참여했다는 후문이다.
이와 함께 ‘웹테이너 양성과정’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디자인과 1인 미디어 산업에 관심 있는 도민들을 대상으로 ‘어도비 포토샵’, ‘프리미어 프로’, ‘일러스트레이터’, ‘유튜브 영상제작’ 등 4가지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지난 11월까지 많은 도민들의 참여 속에 운영됐으며, 6차례 교육과정 동안 119명의 수료생이 탄생했다.
 

사진=전라북도문화콘텐츠산업진흥원
사진=전라북도문화콘텐츠산업진흥원

한편, 웹 미디어 영상 제작이나 영상 편집, 일러스트(삽화) 작업, 성우 더빙 등 문화콘텐츠 분야를 꿈꾸는 전라북도 도민이라면, 전라북도문화콘텐츠산업진흥원 로컬사업팀(063-282-3766)으로 문의해 자세한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경향게임스=정우준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