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e스포츠 명예의 전당 헌액식, ‘스타즈’ 팬투표 시작
2019 e스포츠 명예의 전당 헌액식, ‘스타즈’ 팬투표 시작
  • 이준수 기자
  • 승인 2019.12.16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e스포츠협회(이하 협회)가 내년 1월 17일 2019 e스포츠 명예의 전당 헌액식을 개최한다. 이를 위해 협회는 12월 16일부터 ‘스타즈’ 온라인 팬 투표를 시작할 계획이다.
 

‘2019 e스포츠 명예의 전당 헌액식’은 한 해 동안 국내∙외 e스포츠 대회에서 활약한 선수들을 선발하고 기념하는 자리로, ▲현역 선수 중 헌액자 선정 기준을 충족한 선수를 선정하는 ‘히어로즈’, ▲은퇴 선수 중 영구 헌액자를 선정하는 ‘아너스’, ▲종목선정기관 종목(전문, 일반)에서 올해 대회에 입상한 선수 중 투표를 통해, 1년간 e스포츠 명예의 전당에 전시되는 ‘스타즈’ 총 3개 부문을 선발한다. 2018년 기준으로는 ‘히어로즈’에 163명, ‘아너스’ 5명의 e스포츠 선수가 헌액되어 있다.

2019년 e스포츠 명예의 전당 헌액자는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개최된 국내외 e스포츠 대회를 기준으로 선정된다. 1차로는 종목사 및 감독, 해설위원 등으로 구성된 검수위원회가 자료를 검수하고, 2차로 협회, 언론, 팀, 종목사 등 각 계를 대표하는 선정위원회가 헌액자 후보를 선정하면, 3차로 선정위원회, 투표인단 또는 온라인 팬 투표를 통해 최종 헌액자 및 수상자가 결정되는 방식이다.

올해 ‘히어로즈’는 선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총 7명이 추가로 이름을 올릴 예정이며 영구 헌액되는 ‘아너스’는 선정위원회의 후보 선정에 의해 2명의 선수가 투표인단의 투표에 들어간 상황이다. 투표인단에는 종목사, 미디어, 팀 사무국과 국내 e스포츠 리그의 국내외 중계진이 참여한다.

e스포츠 팬 투표를 통해 한 해 동안 활약한 e스포츠 선수를 뽑는 ‘스타즈’에는 총 18명의 선수가 후보에 올랐다. ▲리그 오브 레전드 종목에는 Khan 김동하, Clid 김태민, Doinb 김태상, GimGoon 김한샘, Teddy 박진성, Faker 이상혁, Effort 이상호, Mata 조세형이, ▲배틀그라운드 종목에는 teamin 강태민, Esther 고정완, Loki 박정영, Pio 차승훈, ▲스타크래프트 종목에는 FlaSh 이영호, Rain 정윤종, ▲스타크래프트 II 종목에는 Dark 박령우, soO 어윤수, ▲카트라이더 종목에는 문호준, 박인수가 후보에 올랐으며, 이 중 팬 투표를 통해 최종 6인이 e스포츠 명예의 전당 ‘스타즈’ 구역에 1년간 전시될 예정이다.

‘스타즈’를 뽑는 팬투표는 오는 12월 22일까지 투표 사이트에서 가능하며, 1인당 1회, 총 6명의 선수에게 투표할 수 있다. 투표 및 헌액식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e스포츠 명예의 전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e스포츠 명예의 전당’은 e스포츠의 발전을 기록하고, e스포츠 선수들의 업적을 기념하기 위한 장소로, 2018년 8월에 개관했으며 서울시 마포구 에스플렉스센터에 위치하고 있다. 한국e스포츠협회는 올해 3월부터 e스포츠 명예의 전당 운영을 이관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e토크쇼’와 같이 e스포츠 관계자들과 대중들이 소통하는 기회를 만들고 있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