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2의 카셀게임즈를 찾아서’, 서강대 게임교육원 프로젝트 시연회 개최

  • 서강대=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19.12.17 17:5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일 서강대학교 게임&평생교육원(이하 서강대 게임교육원)은 지난 1년간 학생들의 성과를 발표하는 프로젝트 시연회를 개최, 미래 게임인재들의 작품을 선보이는 자리를 가졌다.
 

사진=경향게임스
사진=경향게임스

금일 행사는 서강대 교내 정하상관 국제 회의실에서 ‘SEOGANG GAME CRAFT 프로젝트 시연회’라는 이름으로 진행됐다. 지난 10년간 평생교육원을 운영해온 서강대학교는, 금일 행사를 통해 새롭게 자라나고 있는 게임업계 인재들과 함께 지난 10년의 성과를 뛰어넘는 새로운 10년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 강조했다.
 

사진=경향게임스, 서강대학교 게임교육원 조학균 원장
사진=경향게임스, 서강대학교 게임교육원 조학균 원장

시연회의 막을 연 서강대학교 게임교육원 조학균 원장은 카셀게임즈의 ‘래트로폴리스’의 성과를 먼저 소개하며 개회사의 운을 띄었다. “학생들이 흥미를 갖고 즐기기에 훌륭한 작품들이 만들어지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래트로폴리스’ 또한 지난해 시연회를 통해 소개됐던 작품인 만큼, 금일 시연할 게임들 또한 오는 2020년 그러한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 이 자리를 통해 제2, 제3의 ‘래트로폴리스’가 탄생할 것이라 확신하고 있다‘며 학생들의 미래를 응원했다.

한편, 행사의 진행을 맡은 서강대학교 최삼하 교수는 ”최근 다양한 프로젝트들이 상업적인 성과를 내기 시작했다“며, 게임교육원 학생들의 뛰어난 실력을 재차 강조했다. 아울러, 금년도 프로젝트의 경우 총 25개 프로젝트가 진행됐으며, 금일 자리를 통해서는 선정된 10팀의 발표오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외에도 함께 진행되고 있는 졸업전시회는 물론, 학생들의 프로젝트와 유망함에 관심을 보이는 업계 인사들을 위해 학생과의 즉석 면접 진행 또한 지원한다 밝혔다.
 

사진=경향게임스
사진=경향게임스, 프로젝트 中 '조디악 크로니클'
사진=경향게임스
사진=경향게임스, 프로젝트 中 '얼터'

금일 발표된 프로젝트로는 ‘조디악 크로니클’, ‘얼터’, ‘리플 이펙트’, ‘떨냥’, ‘픽시’, ‘레이지 마피아’, ‘스턴트 BBY’, ‘더 웨이브’, ‘클록 워크’, ‘라스트 나이트’까지 총 10개 작품이 시연회를 장식했다. 이 중 1년간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2D 레트로 횡스크롤 액션 ‘알터’ 프로젝트가 참관객들이 초반 이목을 끌었다. ‘알터’는 튜토리얼 플레이 시연과 세 가지 보스 몬스터와의 전투 실기를 공개했으며, 과거 ‘악마성’ 시리즈로 대표되는 레트로배니아 풍 액션성을 훌륭하게 구현한 모습을 보여줬다.
또한, 지난 BIC2019, 지스타2019, GDC2019 등 다양한 무대를 통해서도 선보인 바 있던 ‘리플이펙트’ 프로젝트는 게임의 정식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밝히며, 미국 카툰풍 그래픽과 탄탄한 게임성으로 가장 큰 주목을 받기도 했다. 외에도 언리얼4 엔진을 통해 개발을 진행한 ‘레이지 마피아’, ‘신요마와리’ 시리즈를 연상케 한 ‘라스트 나잇’ 등이 프로에 가까운 개발 실력과 아이디어를 뽐내기도 했다.
 

사진=경향게임스
사진=경향게임스, 프로젝트 中 '리플이펙트'
사진=경향게임스
사진=경향게임스, 프로젝트 中 '떨냥'

외에도 다양한 프로젝트 결과물들이 참관객의 이목을 끌었으며, 짧게는 한 학기, 길게는 1년간 개발을 이어온 프로젝트들이 금일 시연회의 자리를 빛냈다. 졸업 프로젝트의 일환부터 진중한 자세로 게임업계에 도전장을 내민 팀까지, 서강대학교 게임교육원의 금년도 인재들이 다시 한번 카셀게임즈의 성공을 재현할 수 있을지 업계의 이목이 모이고 있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