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비 챌린지', 꽃미남 도깨비 4인방과 SNS 스타 도전기
'워너비 챌린지', 꽃미남 도깨비 4인방과 SNS 스타 도전기
  • 정우준 기자
  • 승인 2019.12.24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토리텔링, 캐릭터 매력 ‘듬뿍’ … 미션·성장·소통의 순환고리 ‘묘미’

[지령 767호 기사]

● 장   르 : 모바일 스토리 RPG
● 개발사 : 데이세븐
● 배급사 : 컴투스
● 플랫폼 : 안드로이드OS, iOS
● 출시일 : 2019년 11월 27일

한국 전통 색채로 물든 웰메이드 로맨스 스토리 게임이 컴투스 사단의 손에서 탄생했다.
이와 관련해 컴투스는 자회사 데이세븐이 개발한 신작 모바일게임 ‘워너비챌린지’를 지난 11월 말 국내 양대 마켓에 출시했다.
‘워너비챌린지’는 주인공이 4인 4색의 매력적인 ‘도깨비’ 캐릭터들과 SNS 스타에 도전하고 풋풋한 연애를 시작하는 콘셉트를 담아낸 스토리 RPG다. 그간 뛰어난 작품들을 선보여온 데이세븐의 작품답게 탄탄한 스토리텔링과 수려한 일러스트, 설렘 가득한 순정만화 감성이 특징이다.
 

특히 ‘워너비챌린지’는 캐릭터들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주인공이 점차 성장해나가는 RPG 요소로 색다른 스토리 게임의 재미를 구현했다. 더불어 스테이지별 미션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문자나 전화, SNS 등 다양한 수단으로 남자 주인공들과 감정을 주고받을 수 있는 연애 시뮬레이션 장르의 매력도 가미했다.

스토리 게임 맛집 ‘입증’
‘워너비챌린지’가 기대되는 첫 번째 이유는 단연 개발사인 데이세븐의 힘이다. 대표작 ‘일진에게 찍혔을 때’를 비롯해 ‘어느 날 최애가 나에게 말을 걸었다’, ‘외모렌탈샵’ 등 매력적인 콘셉트의 스토리 게임들을 다수 선보였기 때문이다.
특히 신작 ‘워너비챌린지’에서는 한국적인 세계관을 더한 색다른 콘셉트를 내세웠다. 이에 따라 21살 생일을 맞이한 주인공이 수려한 외모를 지닌 4명의 도깨비들을 만나게 되고, 이들과 함께 유명 패션 SNS의 ‘워너비챌린지’ 이벤트에 도전한다는 스토리가 펼쳐진다. 더불어 ‘일진에게 찍혔을 때’ 제작진이 참여한 스토리텔링을 바탕으로, 1년 반이라는 오랜 시간 동안 게임을 갈고 닦으면서 전작들에 비해 한 단계 발전한 볼륨과 퀄리티를 선보였다.
 

실제로 컴투스와 데이세븐의 첫 번째 협업 작품인 ‘워너비챌린지’는 출시 직후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일반적인 10대, 20대 여성들처럼 패션 SNS와 연애에 관심이 많은 주인공, 도깨비라는 독특한 소재를 채택했음에도 현실감 있는 대사와 스토리 진행 등이 스토리 게임 팬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까닭이다.

‘매력만점’ 도깨비 4인방
이와 함께 ‘워너비챌린지’의 또 다른 인기 주역은 김태희, 유은결, 강비오, 하현 등 수려한 외모를 뽐내는 4명의 남자 주인공 ‘도깨비’ 들이다. 이들은 100살에서 400살 이상까지 다양한 나이대로 설정됐으며, 외모만큼이나 각기 다른 패션 스타일과 성격을 지니고 있다. 이 중에서도 김영선, 이경태, 민승우, 김장 등 국내 유명 성우진이 참여한 캐릭터 보이스는 팬들 사이에서 ‘고막까지 행복하게 만드는’ 매력 포인트로 손꼽힌다. 이로 인해 자신이 선호하는 특성을 가진 도깨비와 문자, 전화, SNS로 매일매일 소통을 하다 보면 서서히 꽃 피는 연애감정을 느낄 수 있다는 후문이다.
 

게임 내에서 도깨비들은 카드 형태의 ‘영원’으로 등장한다. N·NH·R·SR·SSR 등급의 카드나 SR, SSR 등급 조각을 획득하는 ‘기본소환’부터 R·SR·SSR 등급 카드를 얻는 ‘고급소환’, 결과를 미리 확인하는 ‘선별소환’을 통해 다양한 영원을 수집하게 된다. 또한 원활한 스토리 진행을 위해서는 붉은실로 카드의 레벨을 높이거나, 각각의 재료를 소모해 보다 강력한 카드로 꾸준히 성급이나 진화에 도전해야 한다.

함께 남긴 우리의 ‘추억’
기본적으로 ‘워너비챌린지’의 메인 스토리는 스테이지 콘텐츠 ‘촬영’을 통해 진행된다. 각 스테이지마다 특정 사진을 찍는 미션이 주어지며, SNS에 업로드하면 촬영한 작품과 카메라, 의상 점수를 합산한 점수를 얻게 된다. 이때 촬영 보상으로 붉은실과 골드가 주어지며, 일반촬영과 정예촬영에 따라 각각 성급 재료와 진화 재료를 추가로 획득한다.
아울러 유저는 패션 SNS 이벤트에 도전하는 메인 스토리 외에도 남자 주인공들의 과거를 살펴보는 ‘그의 이야기’와 현실 공간에서 달콤한 둘만의 시간을 보내는 ‘데이트’ 스토리도 즐겨볼 수 있다. 해당 콘텐츠에서는 주인공들의 성장에 집중하는 RPG의 매력보다 가슴이 두근거리는 연애 시뮬레이션의 묘미가 한층 돋보인다. 이외에도 3명의 추천 상대와 경쟁하는 PvP 콘텐츠 ‘좋아요 대결’도 제공되며, 다양한 재료를 획득하는 ‘미션’과 ‘출근’ 콘텐츠도 눈길을 끈다.
 

한편, ‘워너비챌린지’는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을 위해 풍성한 선물 보따리도 풀었다. 이에 따라 지난달 29일에는 인기 걸그룹 ‘오마이걸’과 함께 작업한 OST ‘기억해’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으며, 이달 19일에도 B1A4 산들이 참여한 두 번째 OST ‘너에게 닿기를’의 음원과 메이킹 영상을 선보였다.

 

[경향게임스=정우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