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0 VR 대표기업-미라지소프트] 현실 뛰어넘는 VR 낚시, 세계시장 ‘정조준’

글로벌 스토어 1위 기록 자신감 … VR 게임 대중화 위한 노력 지속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9.12.31 09:1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령 767호 기사]

전 세계 유저들을 사로잡을 VR 낚시의 시대가 열린다. 2019년 6월 오큘러스 고(Oculus Go)로 출시되며 글로벌 유저들을 사로잡은 미라지소프트의 ‘Real VR Fishing(이하 RVRF)’이 2020년을 정조준하고 있다.
 

미라지소프트는 오큘러스 고 글로벌 스토어 1위, 오큘러스 리프트(Oculus Rift) 글로벌 스토어 3위 등 상업적 성과를 거두고 있는 ‘RVRF’를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RVRF’는 2019년 오큘러스가 선정한 ‘스포츠 앤 피트니스’ 부분 최고앱에 선정된 바 있다. 미라지소프트는 오큘러스 외에 PSVR, Steam 등 VR 플랫폼에 게임을 출시하며 유저풀을 확보하는 동시에 동남아시아, 북미 DLC 등 콘텐츠 추가를 통해 세계 최고의 낚시 콘텐츠 자리를 차지하겠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멀티플레이를 지원, 함께 즐길 수 있는 힐링 콘텐츠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오큘러스에서 충분한 성과를 거둔 미라지소프트의 다음 목표는 PSVR과 Steam으로의 확장이다. 전 세계 모든 VR 플랫폼에서 미라지소프트의 콘텐츠를 플레이할 수 있게 하겠다는 것이다. VR 기기의 발전에 따른 이용자 증가가 예상되는 만큼, 이들을 사로잡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이를 위해 12월 25일 ‘바다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콘텐츠 보강에도 힘을 쏟을 예정이다. 바다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신규 5개 스테이지와 24종의 어류 및 바다 수족관이 추가된다.
 

기업소개
● 회사명 : 미라지소프트
● 대표자 : 안주형
● 설립일 : 2016년 12월 12일
● 직원수 : 5명
● 주력사업 : 6 DoF VR 게임 및 콘텐츠 제작
● 대표작 : Real VR Fishing
● 위   치 :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누리꿈스퀘어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