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채플린게임 임선욱 대표 “사회공헌 통해 상생 기업모델 제시”

적십자사 손잡고 각종 캠페인 전개 … 유저 참여형 기부 프로젝트 확대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20.01.03 17:3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플린게임이 지역사회와 취약계층 복지 증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어 훈훈함을 자아내고 있다. 이에 대해 임선욱 대표는 유저들과 함께 하는 기부활동을 실천함으로써 새로운 기업모델을 제시하겠다는 각오를 내비쳤다.
 

▲ 채플린게임 임선욱 대표(사진=채플린게임)
▲ 채플린게임 임선욱 대표(사진=채플린게임)

채플린게임은 지난 12월 25일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와 함께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 연말연시 케이크를 전달하는 ‘숨은 산타 캠페인’을 진행했다. 채플린게임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를 통해 채플린게임 사옥이 위치한 구로구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105세대에 연말연시 케이크로 전달됐다.  

채플린게임의 사회공헌 활동은 처음이 아니다. 지난 2019년 12월 16일에는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로부터 ‘씀씀이가 바른기업’ 인증 명패를 수여받았다. ‘씀씀이가 바른기업’은 대한적십자사와 서울특별시가 함께 하는 중소기업 맞춤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매월 정기 후원 참여 기업에 인증명패를 수여한다.

무엇보다 임 대표는 이같은 기부활동에 자사 게임 이용자들의 자발적 참여를 독려해 눈길을 끈다. 지난 ‘숨은 산타 캠페인’ 당시에도 자사의 ‘삼국지 리사이징’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지난 크리스마스 하루 동안 게임 내에서 결제한 금액을 기부하기로 결정했다. 게임 공식 카페에 기부처 투표를 진행했다. 이에 따라 유저들의 따뜻한 마음을 함께 전달한 것이다.
 

<br>
사진=채플린게임

이에 임 대표는 내년 출시되는 신작까지 기부 프로젝트를 전면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실제로 채플린게임은 게임 내에서 구매할 수 있는 기부 패키지, 기부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칭호, 서버 내 시너지 효과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용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활동에 참여하고 차별화된 보상과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서비스를 지향하는 것이다. 

또한 기업이 자사의 기부를 적극 홍보함으로써, 기부가 당연시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보다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유도하며, 보다 많은 사회공헌을 통해 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모델을 제시하겠다는 것이 그의 각오다.

채플린게임 임선욱 대표는 “설립 초기부터 작은 규모나마 사회공헌을 다짐했는데,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고객들과 나눔의 기쁨을 함께 누릴 수 있는 다양한 기부활동을 기획하고 실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